"피규어야 사진이야?" 리얼 피규어 "눈에 띄네"

"피규어야 사진이야?" 리얼 피규어 "눈에 띄네"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2.04.25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프린팅 기술의 진화, 일반인도 '나만의 피규어' 손쉽게 제작

▲ 하비페어2012(HobbyFair 2012)'에서 애드넷이 선보인 '3D MAN 피규어'제작 서비스에 관람객들이 제작과정을 구경하고 있다.

‘당신이 꿈꾸던 나의 모습’을 고스란히 담아 ‘나만의 피규어’로 제작, 배송해주는 개인맞춤형 피규어 제작서비스 ‘3D MAN 피규어(www.3dman.co.kr)’서비스를 선보였다.

3D프린팅 전문 서비스기업 애드넷(대표 이기후)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된 ‘하비페어2012(HobbyFair 2012)’에 피규어를 제작하는 '3D MAN 피규어'서비스를 선보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3D MAN 피규어'서비스는 사진촬영하거나 3D스캔촬영을 통해 얻은 사진을 가공하여 실제 인물과 똑같은 피규어를 제작해주는 3D 프린팅 서비스로, 이미 해외에서는 폭넓은 시장층이 형성되어 있다.

그동안 국내에서는 개인맞춤형 피규어 상품은 실제 이미지 데이터를 통해 조형물을 만드는 전문제작자에 의해 헨드메이드 방식으로 제작되어 가격이 만만치 않았다. 그러나 애드넷이 선보인 ‘3D MAN 피규어’ 서비스는 첨단 3D 프린팅 장비로 실제 사진을 프린트하듯 제작하기 때문에 제작비용이 저렴할 뿐 아니라, 핸드메이드 피규어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난 리얼 피규어 제작이 가능하다.

▲ 애드넷 '3D MAN 피규어' 서비스로 제작한 피규어, 실제 인물의 사진, 3D 스캔, 보정 등의 과정을 거쳐 제작되었다.

애드넷은 “3D 프린팅 피규어 제작서비스는 피규어 마니아층은 물론 가족이나 연인의 모습을 평생 간직하고 싶거나, 기념일이나 결혼식 등의 자신의 모습을 세상에 단 하나뿐인 피규어로 제작할 수 있다는 매력 때문에 일반인들의 주문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전시 또는 상업용 캐릭터 피규어, 개인졸업작품, 미니어쳐로도 주문이 증가하는 추세다.”고 설명했다.

애드넷 ‘3D MAN 피규어(www.3dman.co.kr)’서비스는 홈페이지 상에서 주문접수 후 이메일, 웹하드 등에 사진을 올리고, 변환된 3D 실사이미지 주문자가 확인하면 제작이 완료된다. 현재 애드넷의 피규어 제작서비스는 반신상, 전신상 등 모두 가능하며, 군인, 웨딩, 골프 등 테마 형식의 피규어 제작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