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디걸스, 나에게 어울리는 ‘티셔츠 선택법’ 제안

코디걸스, 나에게 어울리는 ‘티셔츠 선택법’ 제안

  • 박현숙 기자
  • 승인 2009.07.15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티셔츠 선택을 했느냐 못했느냐’ 중요
티셔츠에 청바지만 입어도 외출이 가능한 계절이 바로 여름이다. 하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이 코디는 자칫 대충 입은듯한 인상을 주기가 쉽다. 또 반면, 같은 티셔츠에 청바지 코디라도 스타일리시해 보이는 사람이 있다. 이유는 간단하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티셔츠 선택을 했느냐 못했느냐’에 따라 다른 것이다. 그렇다면 내게 딱 맞는 티셔츠 선택법은 무엇일까?

기본이 최선

프린팅이 화려하고 예쁜 티셔츠보다는 기본 티셔츠의 활용도가 높다. 기본적으로 무지 티셔츠는 기본 컬러, 네크라인 별로 구비해 두면 스타일링하기가 편하다. 민무늬 티셔츠가 어울리지 않는다면 무지 티셔츠에 한 두 가지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넣은 티셔츠도 괜찮다. 프린팅이 화려한 티셔츠는 티셔츠 한 장만으로 코디를 완성 시킨다는 매력이 있지만 나와 어울리는 색상, 무늬의 프린팅인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네크라인 선택이 중요

네크라인은 옷에 있어서 얼굴과 가장 가까울 뿐만 아니라 얼굴형, 목의 굵기와 길이, 어깨등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스타일링의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가장 좋은 부분이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최악의 스타일링이 나올 수 있는 부분이라는 뜻이기도 하다.

동그란 얼굴
:더 동글동글해 보일 수 있는 둥근 네크라인을 피하고 각진 네크라인을 선택해야 한다. V 네크라인은 둥그런 얼굴을 샤프하게 보이는 효과가 있고, 스퀘어 네크라인은 샤프해 보이는 효과와 함께 단정한 느낌을 준다.

각진 얼굴
:부드러운 디자인의 네크라인을 선택해야 한다. 각진 네크라인은 인상이 강해보이므로 V네크라인이나 스퀘어 네크라인은 피하고 U 네크라인, 카울 네크라인등 둥그런 형태의 네크라인을 선택하자. 스위트 하트 네크라인은 귀여운 느낌과 페미닌한 분위기를 형성하기에 좋다.

큰 얼굴
:V 네크라인을 선택하면 큰 얼굴을 갸름하게 보이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깊게 패인 보트 네크라인이나 스퀘어 라인도 얼굴을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주는데, 보트 네크라인 같은 경우는 여성스러운 느낌을 준다.

전체적으로 긴 얼굴
: 얼굴이 길고 뾰족하면 가로로 넓은 보트 네크라인이 좋다. 가슴 부분이 많이 패인 깊은 V자나 오프 숄더를 선택하면 노출 된 상체로 시선이 분산되서 긴 얼굴 커버에 효과적이다. 가장 흔하게 입는 라운드 네크라인같은 경우, 사실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건 아니다. 단적인 예로 얼굴이 크고 어깨가 좁은 사람은 목 가까이 올라오는 라운드넥을 입으면 얼굴이 더 커보인다.

그 외에도 어깨가 넓은 형은 넓은 V 네크라인이나 언밸런스 커팅이 된 티셔츠, 또는 캐미솔과 레이어드를 해서 어깨를 분할하는 효과를 주는 것이 좋다. 좁은 어깨는 보트 네크라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목이 짧은 사람은 V 네크라인을 선택하면 목선이 길어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나에게 어울리는 핏을 찾자

사실 슬림한 체형이라면 어떤 핏을 선택해도 다 잘 어울리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자신의 몸매를 고려한 핏의 티셔츠 선택을 해야 한다. 어깨가 넓고 팔에 살이 많은 사람일수록 소매 길이가 긴 티셔츠를 선택해야 한다. 민소매나 캡소매 티셔츠는 어깨와 팔을 더 굵어 보이게 한다. 어깨가 넓고 덩치가 크다면 오히려 살짝 핏이 되는 티셔츠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흔히들 약간 통통할수록 박시한 티셔츠를 많이 선택하는데, 오히려 더 부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으므로 적어도 어느 한 부분은 몸에 달라붙게 입어야 한다. 하체가 튼튼한 타입이라면 롱 티셔츠를 선택해 하체 커버 효과를 노려보는 것도 좋다. 허리가 길수록 티셔츠의 길이는 짧아지는 것이 좋다.

나는 어떤 색이 어울릴까?

자신에게 어울리는 톤의 컬러를 찾는 것 또한 중요하다. 아무리 예쁜 색상의 티셔츠라도 나와 어울리지 않는다면 그 티셔츠는 내 티셔츠가 아니다. 기본적으로 얼굴이 하얀 사람은 하얀색이나 페일 톤은 피하는 것이 좋다. 자칫 너무 창백해 보일 소지가 있기 때문이다. 반면 얼굴이 까만 사람은 비비드 톤이나 딥 톤을 피하는 것이 좋다. 칙칙하고 우울한 인상을 주기 때문이다. 오히려 까만 피부일수록 스트롱 톤의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외에도 티셔츠 선택에는 많은 요소들이 작용한다. 자켓, 원피스등 다른 아이템을 선정할 때에 고심하는 만큼 티셔츠도 신중하게 선택해보자. 나에게 어울리는 네크라인, 색상, 스타일의 티셔츠를 발견한다면 다른 열 아이템 부럽지 않게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