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커 버스커 ‘벚꽃엔딩’ 1위로 화려한 봄나들이

버스커 버스커 ‘벚꽃엔딩’ 1위로 화려한 봄나들이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2.04.1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스커 버스커 ‘첫사랑’ ’여수 밤바다’ 등 신보 9곡 주간차트 점령

버스커 버스커 ‘벚꽃엔딩’ 1위로 화려한 봄나들이

버스커 버스커 1집 앨범 수록곡 중 9곡이 주간차트를 휩쓸며 화려한 봄나들이에 나섰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 대표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 www.soribada.com)은 버스커 버스커의 ‘벚꽃엔딩’이 4월 1주차(4월 2일~4월 8일)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어 ‘첫사랑’이 3위, ‘여수 밤바다’가 4위에 오르면서 상위권을 휩쓸었다.

또한 ‘외로움증폭장치(브래드 드럼 한판 쉬기)’ 8위, ‘꽃송이가’ 11위, ‘이상형’ 12위, ‘봄바람’ 14위, ‘전활 거네’ 18위, ‘향수’ 20위를 차지하며 올킬 했다.

<슈퍼스타K2> 우승자인 허각의 ‘나를 사랑했던 사람아’가 2위에 안착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새 앨범 판매수익 전액 기부를 밝힌 양파의 [Together]앨범의 곡 중 다비치와 HANNA가 함께한 선 공개곡인 ‘사랑은 다 그런거래요’ 가 5위에 랭크 됐다.

<나는 가수다>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바비킴과 거미가 함께한 ‘러브레시피Ⅱ – 요즘사람들’ 7위에 올랐다. 2010년 ‘러브 레시피’를 발표 후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는 바비킴과 거미가 다시 한번 듀엣 곡으로 돌아왔으며 이 곡은 스마트 시대속에서 쉽게 변하지 않는 견딜 줄 아는 사랑을 꿈꾸는 남녀의 노래이다.

나비(Navi)의 ‘그대여서’가 16위를 기록했다. 노을이 피처링 한 ‘그대여서’는 감각적인 알앤비 리듬과 가요와 팝의 경계에서 남녀 이별을 서로 다른 관점으로 사랑을 담아 낸 곡이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1집을 발표하자마자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버스커 버스커를 비롯하여 허각의
‘나를 사랑했던 사람아’ 등 슈퍼스타K 출신 가수들의 선전이 돋보인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