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만에 뭉친 힙합그룹 10년째 친구의 ’ Supa Fly’ 발매 화제

10년 만에 뭉친 힙합그룹 10년째 친구의 ’ Supa Fly’ 발매 화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2.04.06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년 만에 뭉친 힙합그룹 10년째 친구의 ’ Supa Fly’ 발매 화제

▲ 프로젝트 음반 [Supa Fly ] 발매한 힙합그룹 ‘10년째 친구’(좌측부터) RYU-K , 리키

힙합그룹 새로운 역사의 시작 !!! 10년 만에 뭉친 뮤지션들 ‘10년째 친구’

Gentlic(젠틀릭)과 게리골드스미스로 활동해온 RYU-K 그리고 업타운 7집 객원맴버인 리키(RK)가 모여 '10년째 친구' 라는 팀을 결성하고 첫번째 싱글을 발표했다.

10년전 언더그라운드부터 시작해 각자 여러 활동을 해오며 음악적 실력을 키워온 그들은 작사에서부터 작곡. 그리고 음반을 만들어내는 프로듀싱 능력까지 겸비한 실력파 뮤지션이다.

오랜 시간 실력을 숨겨왔던 그들은 이제 하나의 음악으로 대중들에게 그들의 음악을 보여주기 위한 활동을 시작한다.

이번 첫번째 싱글의 타이틀곡 'Supa Fly'는 일렉트로닉적인 사운드와 힙합적인 요소를 결합한 강렬한 베이스와 신스 사운드가 잘 어우러진 곡이며, 클럽에서 유행하는 트렌디한 사운드를 기본으로 흥겹게 춤을 추면서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곡이다.

또한 게리골드스미스와 여러 힙합 가수의 피쳐링으로 실력을 인정받은 골드의 참여로 한층 더 타이틀 곡의 완성도를 높여주었다.

이와는 별도로 그들이 직접 출연하는 뮤직비디오에서 그들은 음악과 어울리는 다이나믹한 영상을 보여주고 있으며, 짜임새 있는 영상구도로 듣는 음악에서 영상을 보는 즐거움까지 더하고 있다.

앞으로 이들은 다양한 방송활동과 더불어 콘서트, 공연 등을 통해 일렉트로닉 힙합을 컨셉으로 다양한 음악적인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말하는 그들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10년째 친구’의 디지털 싱글 음반인 'Supa Fly'는 4월 6일 국내 유명 음원 유통사인 루미넌트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멜론, 도시락, 엠넷 ,소리바다, 몽키3, 벅스 등 국내 모든 음악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