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독일에서 ‘스마트 TV’ 인증 획득

삼성전자, 독일에서 ‘스마트 TV’ 인증 획득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2.04.03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독일에서 ‘스마트 TV’  인증 획득

삼성전자 스마트TV가 유럽 최고 권위 인증기관인 독일의 ‘T?V 라인란드(T?V Rheinland)’로부터 스마트TV의 기준을 충족한 최초의 TV로 평가 받았다.

‘T?V 라인란드’는 밝기, 명암비, 색재현 성능과 같은 기본 TV 화질 뿐만 아니라 ‘인터넷 연결, 이메일, 소셜미디어, 웹 브라우징처럼 스마트TV를 통해 제공되는 다양한 기능’을 ‘스마트TV’의 평가 기준으로 처음 채택하고 이번에 삼성 스마트TV 제품에 대해 최초로 인증 마크를 수여했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인증을 받은 제품은 2012년형 프리미엄 스마트TV ES8000, ES7500, ES7000 등 3가지이다.

특히, T?V 라인란드는 음성인식, 동작인식 등 소비자에게 새로운 사용자 경험(UX, User Experience)을 제공하는 삼성 프리미엄 TV에 대해 ‘스마트TV’인증 보다 한 단계 높은 ‘스마트TV 어드밴스드(Smart TV Advanced)’ 인증을 부여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인증을 시작으로 다른 스마트TV 모델에 대해서도 ‘스마트TV’ 인증을 지속적으로 받는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개발실 이효건 전무는 “T?V의 스마트TV 인증 획득은 삼성 스마트TV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 받은 것”이라 말하고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