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에서 쏙쏙 골라낸 황금연휴 백배 즐기기

포털에서 쏙쏙 골라낸 황금연휴 백배 즐기기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04.28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온라인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 마련
5월, 모처럼만의 황금연휴가 다가온다. 5월 1일부터 최대 5일간 이어지는 황금연휴에 마땅히 할 일을 찾지 못했거나, 예약시기를 놓쳐 여행 계획을 세우지 못했다면 포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정보를 이용해 남부럽지 않은 연휴를 만끽해보자.

진정한 휴식은 집에서 방콕하기라 외치고 싶은 사람들은 포털을 더욱 더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여유롭게, 하지만 즐거운 황금연휴를 만끽하고 싶다면 다음의 서비스들을 기억해 둘 것.

▶자녀와 함께 시간 보내기!

매일같이 계속되는 야근과 회식에 지쳐 집에 오면 침대로 가서 얼굴 묻고 자기에 바빴다면, 이번 연휴, 파란을 통해 빵점 부모에서 백점짜리 부모로 거듭나보자.

파란은 ‘엔터존’(http://enterzone.paran.com/)을 통해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재미있는 온라인 게임과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가족 얼굴 퍼즐 게임’ 이벤트를 다음 달 18일까지 진행한다. 이 게임은 테트리스나 헥사처럼 똑같은 그림을 가로, 세로로 맞춰 없애는 형식으로 아이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퍼즐 게임이다. 특히 가족 사진을 직접 게임 캐릭터로 활용할 수 있어, 아이들이 부모와 함께 즐기기에 적합하다. 게임 순위에 따라 소니 디지털카메라, 키티 MP3 플레이어, 문화상품권 등의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므로, 이번 연휴를 이용해 어린이날 선물을 노려보는 것도 좋을 듯.

이 뿐만 아니라 파란의 키즈 포털 ‘브루미즈 월드’(http://vr.paran.com/)에서는 브루미 점퍼, 브루미 우당탕 등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인터넷으로 미리 만나는 신작 소설

이번 연휴, 여유롭게 앉아 문학의 세계로 떠나고 싶다면, 네이버에서 제공 중인 ‘오늘의 문학’ 코너(http://navercast.naver.com/literature/list)가 제격이다. ‘연금술사’, ‘흐르는 강물처럼’의 작가 파울로 코엘류의 신작 소설 <승자는 혼자다>를 네이버에서 세계 최초로 온라인 연재 중이다. 평소 파울로 코엘류의 팬이었다면 이번 기회에 그의 새 작품을 전세계에서 최초로 접하는 독자가 되어 보는 것은 어떨지?

▶ 심심할 새가 어딨어? 포털 만화로 부담 없이 웃어라!

그 동안 과중한 업무로, 빽빽한 스케줄로 마냥 쉬고만 싶은 귀차니즘이 발동한 당신이라면,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만화 서비스가 안성맞춤일 듯.

파란 카툰(http://media.paran.com/scartoon/)에서는 허영만 작가의 ‘식객’ 시리즈, 바둑을 소재로 박기홍, 김선희 작가의 ‘바둑삼국지’ 등의 다양한 인기 작가들의 카툰과 만화를 무료로 볼 수 있다. 특히 ‘식객’은 연재중인 만화 뿐만 아니라 허영만 작가의 취재 에피소드를 담은 ‘식객일기’와 일상을 담은 ‘허영만의 화실’ 등의 콘텐츠도 함께 볼 수 있다. 현재까지 총 360회 연재중인 ‘바둑삼국지’ 역시 천재 바둑기사를 주인공으로 등장시킨 감동적인 스토리가 볼만하다.

이 밖에 야후 카툰세상(http://kr.news.yahoo.com/cartoon)에서도 약 40편의 무료 웹툰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짧지만 긴 황금연휴! 어디로든 떠나볼까?

연휴 여행 계획을 미리 세우지 못했다면, 가까운 근교 나들이나 문화공연으로 그 동안 부족했던 문화 생활을 마음껏 누려 보는 것도 좋겠다.

▶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를 계획한다면

황금연휴 기간 동안 서울 근교로 떠나고 싶다면, 파란에서 제공하고 있는 ‘이럴땐 여기’ (http://local.paran.com/) 서비스를 이용해보자. 이 서비스는 ‘가고 싶은’, ‘먹고 싶은’, ‘놀고 싶은’, ‘함께하고 싶은’, ‘공감여행’, ‘집중취재 여기’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어, 이용자들은 서울 근교 나들이 장소뿐만 아니라 먹거리, 주변 볼거리 등 유용한 정보를 모두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파란의 오픈 공유형 참여지도 서비스인 ‘오픈맵’(http://local.paran.com/map/openmap) 에서는 ‘한국관광공사’, ‘플리커’, ‘유튜브’ 등이 제공하는 해당지역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 다양한 문화공연 정보를 한자리에

황금연휴를 맞아 그 동안 보지 못했던 뮤지컬 영화 등을 즐기고 싶다면, 다양한 문화공연 정보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다음 공연 서비스’(http://movie.daum.net/play)를 이용해 보자.

이 서비스는 공연장 및 제작사 DB 등의 공연 정보는 물론 ▶뮤지컬, 콘서트, 연극, 클래식/오페라, 무용, 국악 등 국내외 공연정보 ▶가장 인기있는 상위 30위의 공연 정보를 제공하는 공연검색순위 ▶항공사진 지도서비스 스카이뷰를 이용한 생생한 공연장 모습 및 자리 배치도 등의 공연장 정보를 볼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네티즌이 직접 올린 공연 사진, UCC뿐만 아니라 블로그에 달린 리뷰 등도 같이 보여줌으로써 보다 풍부하고 생생한 공연 콘텐츠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