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와이파이 적용된 스마트 Dual View 카메라 ‘DV300F’ 출시

삼성전자, 와이파이 적용된 스마트 Dual View 카메라 ‘DV300F’ 출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2.03.20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와이파이 적용된 스마트 Dual View 카메라 ‘DV300F’ 출시

삼성전자가 독자기술인 전면 LCD를 장착하여 셀프 촬영에 특화된 듀얼 뷰(Dual View) 기능에 무선 와이파이를 탑재, 스마트 기기와의 연결성과 사용 편리성을 대폭 강화한 삼성 스마트 카메라 신제품 ‘DV300F’를 출시했다.

DV300F는 1,610만 고화소 CCD에 광각 25mm의 광학 5배 줌, F2.5의 밝은 렌즈를 적용하여 어두운 환경에서도 고감도의 이미지를 손쉽게 촬영할 수 있으며, 3.0형 메인 LCD에 1.5형 전면 LCD를 장착하고도 두께 18.3mm, 무게는 120g에 불과해 사용 편의성과 휴대성도 강화했다.

DV300F에 적용된 ‘셀프샷’ 기능은 전면 LCD만 전원을 켠 상태에서도 셀프 촬영이 가능하고, 후면 LCD는 전원을 차단하여 듀얼 뷰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배터리 소모는 최소화하여 사용시간을 향상 시켰으며, 촬영한 사진에 별도의 작은 프레임을 제공해 사진에 대한 짧은 코멘트를 동영상과 음성으로 기록 후 하나의 이미지로 저장하는 ‘셀프 인증 촬영’도 지원한다.

또한, 삼각대를 이용해 사진 촬영시 전면 LCD에 카운트 다운이 표시된 후 연속으로 3번 촬영이 되는 ‘점프샷’이나 단체사진 촬영시 촬영 타이밍을 확인할 수 있는 ‘셀프 타이머’ 기능도 유용하다.

전면 LCD에 재미있는 뽀로로 등을 포함한 애니메이션을 재생하여 아이들의 시선을 집중 시키는 ‘칠드런 모드’는 5가지 사운드를 지원 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소비자가 자체 제작한 애니메이션을 다운 받아 재생할 수도 있다.

특히, DV300F는 ‘2012년 삼성전자가 일관되게 추진하고 있는 ’삼성 스마트 카메라'의 전략 제품 중 하나로 와이파이(Wi-Fi) 무선 연결 기능을 더욱 강화해 촬영한 이미지의 이메일 전송과 SNS 업로드가 가능하고 스마트폰 및 스마트 TV, 테블릿 PC 등과의 연결성도 향상시켰다.

모바일 링크(Mobile Link), 와이파이 다이렉트(Wi-Fi Direct)등을 지원하여 언제 어디서나 촬영한 이미지를 직접 스마트폰으로 무선 전송하는 것이 가능해 가족이나 친구들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다.

‘리모트 뷰파인더(Remote Viewfinder)’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카메라 렌즈를 통해 보이는 영상을 직접 보고 이를 원격으로 촬영할 수 있으며, 카메라에 저장된 사진을 PC에 자동으로 저장해 주는 ‘PC 오토 백업(PC Auto Backup)’ 기능도 제공한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社의 Sky Drive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사진을 업로드할 수도 있으며 ‘와이파이 다이렉트’, ‘올쉐어(AllShare)’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스마트TV, PC 등 다양한 기기간 무선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자동으로 주변을 인식하고 최상의 영상을 인지하여 촬영을 가능케해주는 ‘스마트 오토’ 기능과 특수효과를 적용하여 독특한 느낌의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스마트 필터’ 기능도 지원하여 다양한 촬영 환경에서 누구라도 쉽게 최상의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

얼굴사진을 미리 지정된 템플릿을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합성한 후 건물 외벽이나 포스터 등에 형태나 질감을 그대로 살려서 표현 가능한 ‘매직 프레임’ 기능도 적용했다.

이외에도, ‘스마트 얼굴인식’ 기능으로 피부를 화사하게 표현해 주는 ‘뷰티샷’, 셔터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웃는 얼굴을 인식해 자동으로 촬영해주는 ‘스마일샷’은 물론, 카메라가 자동으로 미리 등록한 인물을 찾아서 우선적으로 초점을 맞추고 노출을 조절하여 촬영할 수 있는 ‘마이스타’ 기능도 제공한다.

720p, 30fps(Frame per Second)의 HD급 동영상 촬영과 재생은 물론 동영상 이어 찍기, 동영상 장면 캡쳐도 가능하며, 기존의 SDHC 메모리 카드보다 저장용량이 큰 SDXC 메모리 카드도 지원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지난 2월에 출시된 ‘WB150F’에 이어 이번에 삼성 카메라만의 독자 기술인 Dual View 기능에 와이파이를 적용한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향후에도 삼성 스마트 카메라만의 고유한 정체성 확보와 함께 다양한 스마트 카메라 라인업을 확보하여 카메라 업계를 리딩할 수 있는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져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DV300F는 글로벌 기준 블랙·퍼플 등의 색상으로 출시되며, 소비자 가격은 29만 9천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