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 새로운 게임웨어 제품군 및 닌텐도와의 라이센스 계약 체결 발표

오토데스크, 새로운 게임웨어 제품군 및 닌텐도와의 라이센스 계약 체결 발표

  • 뉴스와이어
  • 승인 2012.03.13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와이어)
세계적인 3D 소프트웨어 제조회사 오토데스크(대표이사 한일, www.autodesk.co.kr)는, 지난 3월 6일부터 열린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ame Developer’s Conference 2012)를 통해, 최근 출시한 오토데스크 게임웨어 제품군 중 신규 개발/보완된 게임 개발 미들웨어(Middleware)를 발표했다. 또한 오토데스크는 닌텐도와 닌텐도 Wii U 플랫폼용 게임 개발자에게 오토데스크 게임웨어(Gameware)를 제공하는 기념비적인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

오토데스크는 새롭게 발표한 게임 개발 미들웨어에 기존 제품의 유용성과 성능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모바일 게임 개발 및 인공 지능 기능을 추가했다.

오토데스크 게임웨어는 데이어스 엑스(Deus Ex: Human Revolution), 기어 오브 워(Gears of War 3), 레지스탕스(Resistance 3) 등 지금까지 1,000개가 넘는 게임 개발에 사용되어 이미 그 성능이 입증된 여러 솔루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개발자들은 이 기술을 통해 작업의 질을 높이고 개발 시간은 단축할 수 있어 사용자들에게 재미있는 게임을 제공하는데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오토데스크와의 계약으로, 닌텐도는 인증 받은 Wii U 게임 개발자들에게 세 가지 게임웨어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세 가지 제품은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을 위한 오토데스크 스케일폼(Autodesk Scaleform) 미들웨어, 인공 지능(AI)을 위한 오토데스크 키냅스(Autodesk Kynapse) 미들웨어, 쌍방향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위한 오토데스크 휴먼IK(Autodesk HumanIK) 미들웨어다.

마크 스티븐스(Marc Stevens) 오토데스크 제품 관리 부사장은 “우리는 오토데스크 게임웨어의 능률적인 게임 개발 프로세스를 구축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개발 커뮤니티에 직접 접속할 수 있는 게임웨어 웹사이트도 만들었다”고 전하며, “지난 4년 간, 런타임 기술 분야에 막대한 투자도 아끼지 않았다. 새로 출시된 게임웨어 제품은 제작 가치를 높이면서 개발 위험성을 낮출 수 있는 게임 개발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지속적 노력의 산물”이라고 밝혔다.

마크 페티트(Mark Petit) 오토데스크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부사장은 “오토데스크 게임웨어 기술은 업계 최고의 개발팀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업계 전반에 보급되어 있다. 우리는 닌텐도와 같은 핵심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서 더 많은 개발자들에게 우리의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오토데스크 게임웨어를 사용하면, 더 많은 자원을 새로운 분야의 혁신에 투자할 수 있게 되고, 결과적으로 제작 프로세스의 능률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러한 개발 상의 초점 변화가 더욱 멋진 게임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오토데스크 스케일폼, 코그니션, 파퓰레이션, 키냅스, 비스트 및 휴먼IK 미들웨어의 최신 버전은 2012년 봄에 상용화 될 예정이다. 오토데스크 게임 개발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토데스크 게임웨어 웹사이트 (http://gameware.autodesk.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언론문의처: 오토데스크 코리아
강소정 차장
02-3484-3443
sojeong.kang@autodesk.com

홍보대행 에델만 코리아
염민아 대리
02-2022-8228
lisa.yeom@edelman.com

보도자료 출처 : 오토데스크코리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