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안랩, ‘안철수재단’으로 재단명 확정

안랩, ‘안철수재단’으로 재단명 확정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2.02.2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 ‘안철수재단’으로 재단명 확정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원장이 출연한 공익재단의 재단명이 공모 결과 ‘안철수재단’으로 확정됐다.

재단은 지난 6일부터 열흘간 임시로 개설한 웹사이트(www.ahnfoundation.org)를 통해 재단명을 공모해 총 4,045건의 응모작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이 중 재단 취지 및 방향과 부합하면서 기존 재단명과 중복되지 않아야 한다는 심사 기준에 따라 접수된 응모작은 ‘안철수재단’, ‘열린재단’, ‘철수와영희재단’ 등 최다 응모작 3개 안이었다. 그 중 ‘안철수재단’은 다른 후보 응모작의 4배를 웃도는 압도적인 응모율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응모작 중 가장 많이 언급된 단어는 철수(717건), 안철수(545건)가 압도적으로 많았고, 나눔(706건), 희망(419건), 행복(197건)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재단 관계자는 “다수의 응모자가 안철수라는 이름 자체가 주는 느낌과 뜻하는 바가 재단의 취지와 잘 맞는다고 생각한 것 같다. 이에 재단 이사진은 응모자들의 뜻과 의견을 모아 ‘안철수재단’으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안철수재단’을 제안한 한 참가자는 “안철수라는 이름은 정직, 성실, 공익, 신뢰, 희망 등의 의미를 담은 하나의 강력한 브랜드로 인식돼 있다. 빌게이츠재단처럼 출연자의 이름을 사용한 외국의 좋은 재단같이 투명하고 공정한 운영으로 우리 사회 나눔이 필요한 곳을 밝혀 달라”고 당부했다.

재단 측은 최종 선정된 ‘안철수재단’이라는 이름을 제안한 70명을 대상으로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한 무작위 추첨을 통해 1명을 선정해 노트북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전체 응모 대상자를 상대로 5명을 별도로 추첨해 문화상품권(10만원 상당)을 지급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