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실비보험 100세까지 각종 질병, 상해로 인한 병원비 부담해결

의료실비보험 100세까지 각종 질병, 상해로 인한 병원비 부담해결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2.02.0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실비보험 100세까지 각종 질병, 상해로 인한 병원비 부담해결

어려워진 경기를 반영하듯 소비자들의 보험을 선택하는 선호도도 많이 바뀌고, 보험료도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흔히 보험료 하면 10-20만원대를 생각하게 될텐데 최근에 1-2만원대 보험들이 대거 출시 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보장이 많이 빠지는것도 아니고 보장내용도 기존 10만원대 생명보험 보장 이상으로 보장내역도 빠지지 않으면서 보험료는 저렴하게 설계되어 출시 되고 있습니다. 보통 한 가정 보장성 보험료가 30-40만원은 나가는데 의료실비를 통한 보험리모델링 시 10만원 이내에서 한 가정 보험료를 다이어트 할 수 있게 되었다.

저렴한 민영의료보험 가입자 중 보상 받은 내역을 보자면서울에 사는 이모씨는 얼마전 민영의료보험을 가입하였습니다.가입한지 얼마지나지 않아 발을 헛 딛어 손가락이 골절되는 부상을 입었습니다.골절수술 및 20일간 입원치료를 받았습니다. 병원비는 1,364,730원 만약 이모씨가 민영의료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았다면고스란히 병원비는 이모씨가 부담해야 합니다. 하지만 민영의료보험은 저렴한 가격에 비해 보장되는 범위가 넓다.

실손보상형 민영의료실비보험은 가입한 당일 오후4시부터 모든질병에 대해 보장이 시작되기때문에 아직 가입하지 않았다면 빨리 가입하는것이 좋다.
가입시 고려해야할 사항

1. 보험회사별 상품장단점은 무엇인지
민영의료보험은 각 회사마다 보장한도, 인수지침, 갱신기간등이 상이하므로 종합적으로 취급하는 보험비교사이트등을 통해서 보험비교견적으로 판단 한다면 훨씬 저렴하게 가입할수 있다.

2. 입통원의료비가 얼마인지
민영의료보험에서 입원의료비 보장은 기본이지만 보장일수에 대해서 꼼꼼히 따져보고 가입해야 한다. 180일인지, 365일인지 고객입장에서는 365일 보장되는 보험을 선택하는것이 좋다.입원의료비와 통원의료비가 금액이 큰 것이 유리 하다.

3. 100세만기인지 보장기간은 긴것인지 보장금액은 큰것인지
기존 80세만기형이 다수였지만 지금은 100세만기상품이 많이 출시되어 100세까지 의료비보장을 받을수 있다. 평균수명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80세만기형상품보다는 100세만기형상품으로 선택하세요. 80세만기형상품으로 가입하여서 만기가 도래되면 병력등에 의해 보험가입이 제한될수 있으므로 가입시 보장기간이 긴상품을 선택하세요. 특히 암치료, 레이저치료, CT촬영, 자기공명촬영(MRI) 등 고가의 장비와 큰 병원비를 요하는 골수성 백혈병,위암,간암,자궁암,폐암,각종 성인병,뇌졸증,급성심근경색,등의 치료비를 절약 할수 있어서 더욱 좋다.

민영의료보험(민영의료실비보험)의 보장과 내용
-치과, 치매, 한의원, 항문질환까지 보장가능
-입원 의료비 및 통원의료비 보장한도가 대폭 인상되었다.
-80세 보장이 100세로 보장기간이 늘어났다.
-보험료 납입 일시정지 및 중도인출이 가능하다.
-일반 상해 의료실비도 100세, 1천만원 이내 보장이 된다.

■ 보험가입은 모든 보험사 상품을 종합적으로 비교해서 실비보험추천 및 실비보험비교해 주는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좋다.

보험은 1개보험사 상품을 판매하는 보험회사가 있는 반면 보험몰형태로 각 보험사 보험을 종합분석하여 의료실비보험추천 해 주는 보험비교닷컴과 같은 보험비교견적사이트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