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화신은 고양이’ 2012년 최초 150만 관객 돌파

‘장화신은 고양이’ 2012년 최초 150만 관객 돌파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2.01.26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화신은 고양이’ 2012년 최초 150만 관객 돌파

애니메이션 흥행의 최강자 <슈렉> <쿵푸팬더>를 제작한 드림웍스의 2012년 야심 찬 신작 <장화신은 고양이>가 1월 25일(수)까지 전국 관객 1,568,890명(배급사 집계 기준)을 기록하며 새해 첫 150만 관객을 돌파한 가운데, 오는 2월 26일(현지시각) 열리는 84회 아카데미 시상식 애니메이션 부문 후보에 올라 화제를 모은다.

치열한 극장가, 강력한 흥행세로 올해 첫 150만 관객 돌파!
남녀노소 전 세대의 추천 열풍 속 꾸준한 흥행 이어간다!

슈렉을 만나기 이전 장화신은 고양이의 새로운 면모와 활약상을 만나볼 수 있는 작품으로, 짜릿한 인생역전을 꿈꾸는 장화신은 고양이와 개성만점 친구들의 예측불허 모험을 그린 <장화 신은 고양이>가 1월 25일(수)까지 누적 관객수 1,568,890명(배급사 집계 기준)을 기록하며 전국 관객 150만 명을 돌파했다. 이로써 <장화신은 고양이>는 다수의 쟁쟁한 경쟁작들의 공세로 한층 치열해진 겨울 극장가, 강력한 흥행세와 함께 2012년 개봉작 중 최초로 150만 관객을 돌파해 올해 최고의 흥행 화제작임을 입증하였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등장과 동화를 절묘하게 비틀어 새롭게 창조한 스토리, 3D로 완벽히 구현된 영상과 스펙타클한 볼거리로 호평과 함께 극장가를 점령한 <장화신은 고양이>.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이 봐도 재미있는 영화!”(yunihojin). “3D 기술의 발전에 덧칠해진 풍부한 상상력이 매력적이다!”(bajjera), “기발한 상상력과 센스있고 유머러스한 연출! 스토리 대박!”(gmlwls756), “2탄이 나오길 기대합니다!”(dorcpvnf1), “디지털로 보고 너무 재미있어서 3D로 한번 더 보러 갑니다”(pussind) 등 <장화신은 고양이>는 SNS를 통한 추천평과 관객들의 입소문, 재관람 열기까지 더해져 뜨거운 흥행 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올 겨울, 남녀노소 전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작품으로 손꼽히고 있는 <장화신은 고양이>는 2012년 최초 150만 관객 돌파와 함께 흥행에 한층 탄력을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

84회 아카데미 시상식 애니메이션 부문 노미네이트!
드림웍스 대표 애니메이션 <쿵푸팬더2> <장화신은 고양이> 동반 노미네이트!
대중성과 작품성까지 겸비한 2012년 최고의 애니메이션 등극!

새해 첫 150만 관객을 돌파하며 뜨거운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장화신은 고양이>가 오는 2월 26일 열리는 84회 아카데미 시상식 애니메이션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전국 506만 관객을 동원, 애니메이션 사상 최고의 흥행 성적을 기록한 드림웍스의 또 다른 대표작 <쿵푸팬더2>가 함께 후보에 올라 눈길을 끌고 있다. 탄탄한 스토리텔링과 재기발랄한 아이디어, 개성 넘치는 캐릭터의 삼박자를 고루 갖춘 작품으로 흥행을 선도해 온 드림웍스의 작품 2편이 동시에 아카데미에 노미네이트 되어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랭고> <치코와 리타> <파리의 고양이> 등 다양한 작품들이 후보에 올라 그 결과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장화신은 고양이> 크리스 밀러 감독은 “처음 소식을 듣고 이게 꿈이 아닌가 생각했다. 아카데미 후보에 오른 것은 정말 큰 영광이다. 모든 스태프와 우리의 영웅 장화신은 고양이! 그리고 그의 부츠를 대신하여 감사 인사를 전한다!”라며 재치 있는 소감과 함께 뜨거운 흥분감을 전했다.

미국에서 개봉하자 마자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고, 유럽에서 남미에 이르기까지 40개국에서 개봉해 전세계 박스오피스를 점령하며 현재까지 총 4억 9천 달러의 흥행 수익을 기록하고 있는 <장화신은 고양이>. 국내 15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는 것은 물론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에 올라 화제를 더하는 <장화신은 고양이>는 재미와 완성도 모두를 인정받은 최고의 애니메이션으로 더욱 거센 흥행 돌풍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쿵푸팬더2>에 이은 드림웍스의 신작 <장화신은 고양이>
가족을 위한 최고의 선택! 뜨거운 흥행 돌풍!

<슈렉>에서 미처 다 못 보여준 ‘장화신은 고양이’의 새로운 매력과 활약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은 물론, 새로운 캐릭터들의 등장과 더빙을 담당한 안토니오 반데라스, 셀마 헤이엑 등 할리우드 톱 배우들의 매력적인 목소리 연기로 화제를 모으며 전세계 박스오피스를 점령한 <장화신은 고양이>. 최고의 애니메이션 흥행작인 <쿵푸팬더2>에 이어 드림웍스가 야심차게 준비한 신작 <장화신은 고양이>는 1월 12일 개봉, 유쾌한 흥행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