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장비활용 기술개발사업 71억원 지원

첨단장비활용 기술개발사업 71억원 지원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07.06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청, 첨단장비활용 기술개발사업 참여 기업 모집
중소기업청(청장 홍석우)은 중소기업들이 보유하기 어려운 고가의 첨단연구장비 및 슈퍼컴퓨터를 활용한 기술개발 지원을 위해 첨단장비활용 기술개발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7월20일부터 8월3일까지 온라인을 통하여 신청·접수한다고 밝혔다.

‘09년 하반기에는 첨단연구장비 및 슈퍼컴퓨터 활용과제에 71억원(약 50개 과제)을 지원 할 예정이다.

분야별 지원내용은 첨단연구장비 활용과제는 특정분야 전문 연구장비를 활용한 초정밀제어기술, 생명공학기술, 지능기계장비 등을 활용한 블루오션 창출을 위한 지원 과제이고 전체 개발비의 75%(4억원 한도) 지원, 개발기간 2년 이내에 지원된다. 슈퍼컴퓨터 활용과제는 슈퍼컴퓨터를 활용한 제품설계 및 성능개선 과제를 지원한다. 지원금은 전체 개발비의 75%(2억원 한도)이며 개발기간은 1년 이내다.

중소기업청은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부출연(연) 및 대학 등이 보유한 첨단장비와 우수 연구인력을 활용할 수 있는 긴밀한 협력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고부가가치 신기술 개발 등 높은 시너지 효과를 유도 하고자 한다.

7월9일부터 부산, 대구지역을 시작으로 지역별 설명회를 개최하고, 신청·접수는 온라인(www.smtech.go.kr)을 통하여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청 및 사업관련 전문기관 홈페이지(www.tipa.or.kr)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