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파블로 위’ 5기 모집

한국HP, ‘파블로 위’ 5기 모집

  • BIkorea
  • 승인 2012.01.05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기반의 마케팅 활동에 6개월간 참여

한국HP는 대학생 소셜 네트워크 마케터 양성 프로그램인 HP ‘파블로(PAVLO, 이하 파블로) W.E(위)’ 5기를 모집한다.

‘HP 파블로 W.E(위) 프로그램’은 한국HP에서 기획한 대학생 소셜 네트워크 전문 마케터 양성 프로그램이다. ‘W.E’는 ‘Web Expert(웹 전문가)’를 뜻하는 영문 표기의 약자로 HP 파블로W.E(위) 5기 참가자는 오는 2월부터 7월까지 총 6개월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HP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파블로W.E(위) 5기는 글로벌 IT기업 및 SNS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1차 서류 전형과 2차 면접 전형으로 이루어진다.

1차 서류접수기간은 1월5일(목)부터 1월 20일(금) 자정까지로, 한국HP 공식 블로그(www.pavlo.kr/720)에 접속하여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파블로 매니저(pavlomanager@prain.com)에게 제출하면 된다.

서류 전형 통과를 위해서는 미션 콘텐츠 제출도 필수 과정으로, HP가 제시한 제품 및 콘텐츠 작성 유형 중 한 가지씩을 골라 미션 콘텐츠를 작성하면 된다. 한국 HP는 이를 통해 재치있고 창의적인 콘텐츠 작성 능력을 가진 대학생을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HP가 제시한 제품 유형은 ▲HP 폴리오13 (Folio 13)▲ HP ENVY 15 ▲ HP 파빌리온 dm4 비츠 에디션 등 총 3가지이다.

콘텐츠 작성 유형은 ▲HP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진행한 에프쇼핑(F-shopping) 방송과 같이 제품을 설명하는 스크립트 형식 ▲‘개그콘서트’ 등 개그 패러디 활용해 재미있고, 틀에 박히지 않은 방식으로 제품을 설명하는 형식 ▲ 멋진 기획력을 바탕으로 사진 및 영상을 활용해 이벤트 또는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형식 등 총 3가지이다.

한편, 파블로 W.E(위) 5기로 선발된 대학생들은 앞으로 6개월간 파블로 W.E(위) 팀블로그 콘텐츠 제작, HP PC사업부 공식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통한 마케팅 기획 및 실행, HP PC 사업부 각종 행사 참여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되며 이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학생들에 한해 인턴십 증명서 및 활동 증명서가 수여된다.

한국 HP는 창의력, 글 작성 능력, IT에 대한 배경 지식 등을 평가하여 오는 2월 3일(금)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 인원은 10명 내외로, 일반 소비자용 제품을 담당할 컨수머팀과 비즈니스용 제품을 담당할 커머셜팀으로 나뉘어 활동하게 된다.

한국 HP 퍼스널시스템그룹의 최동섭 차장은 “이번 파블로 W.E(위) 5기 모집은 글로벌 IT 기업의 SNS 마케팅 실무를 경험해보고 싶은 많은 대학생들에게 남다른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새로 뽑힐 파블로 W.E(위) 5기 대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SNS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실무 경험 및 마케팅 인사이트를 넓혀주고자 한다”고 밝혔다.

미션 콘텐츠 작성을 위한 미션 확인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 HP 공식 블로그인 파블로(www.pavlo.co.kr/720)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