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몸매관리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운동법과 식이요법’

‘여름철 몸매관리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운동법과 식이요법’

  • 임선혜 기자
  • 승인 2009.07.04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철이 되면서 HPL 지방분해주사와 지방흡입 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지방분해주사는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할 때 더 좋은 효과를 나타내며, 확실한 다이어트 의지가 있을 때 맞으면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지방흡입수술은 몸 속의 지방을 흡입관을 통해 흡입해 내는 방법으로, 수술 후 피부 탄력과 몸매 라인을 잡아주는 관리가 더 필요하다.

드림클리닉 비만관리 의료진은, “HPL 지방분해주사는 운동하기 전에 맞아주면 그 효과가 더욱 좋다. 지방분해주사를 통해 셀룰라이트를 분해하고, 물처럼 녹은 지방세포는 운동을 할 때 땀을 통해 함께 몸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쉽고 빠르게 도와준다”고 조언한다.

1킬로의 체중을 줄이기위해서는 약 7,000 칼로리 소모가 필요하다. 지방분해주사를 맞아주면 이 때 소모되는 칼로리를 줄일 수 있다. 지방분해주사 시술과 함께 하면 좋은 다이어트 운동법과 식이요법을 소개한다.

계단 오르내리기
보통걸음 일 때 30분 올랐을 때 소모되는 칼로리가 221키로 칼로리 정도, 빠른 걸음으로 올랐을 때 284키로 칼로리 정도 소모된다. 참고로 계단을 내려올 때는 무릎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엘리베이터 이용하는 편이 좋다.

줄넘기
줄넘기는 1분 동안 할 경우 1500미터를 9분동안 조깅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유산소 운동보다 효과가 빠르게 나타난다. 줄넘기 1,000회에 16분 정도를 기준으로 잡고 목표량까지 쉬지않고 연속적으로 운동한다. 쉴 때는 그냥 서서 쉬지 말고 400-500미터를 걷거나 가볍게 뛰면서 쉬고 다시 1000번씩 도전하는 것이 좋다.

훌라후프
쉬는 시간없이 40분정도에서 1시간까지 계속 돌려준다. 1시간이면 300칼로리 정도 소모된다. 돌리는 동작만 반복하는 지루함을 없애기 위해 훌라후프를 돌리면서 댄스를 가미하기도 한다. 단, 너무 무리하게 운동량을 늘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가벼운 무게로 여러 번, 장시간 하는 것이 살을 빼는 데에는 효과적이다.

<체중 조절을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
① 하루 3끼 식사는 거르지 않는다.
② 식사시간은 규칙적으로 한다.
③ 식사는 천천히 꼭꼭 씹어서 먹는다.
④ 잠들기 2시간 전에는 아무 것도 먹지 않는다.
⑤ 후식, 음료 등의 단 음식은 주의한다.
⑥ 야식, 맵거나 짠 음식은 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