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HFC 지역 내 건물 밖 케이블선 없앤다

SK브로드밴드, HFC 지역 내 건물 밖 케이블선 없앤다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07.02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합형 함체를 통해 내부 UTP 케이블과 연결"
SK브로드밴드(사장: 조 신, www.skbroadband.com)는 HFC(광동축혼합망·Hybrid Fiber Coaxial) 지역 내 초고속인터넷 개통 시 집합형 함체를 설치해 건물 밖 케이블선을 없앤다고 2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다세대주택이 많은 HFC 지역 내 초고속인터넷 개통 시 건물 내 복도나 주차장 등 케이블 단자함과 가까운 곳에 분배 장치가 내장돼 있는 집합형 함체를 설치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건물 밖 케이블선을 각 가정마다 직접 연결하지 않아도 집합형 함체를 통해 내부 UTP 케이블과 연결함으로써 케이블선의 외부 노출을 없애고 건물 미관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

기존에는 HFC 지역에 초고속인터넷 개통 시 전주에서 건물 창문이나 외벽에 구멍을 뚫어 각 가정마다 케이블선을 인입해 다수의 케이블선이 외부로 노출, 미관을 손상시키는 단점이 있었다.

이승석 SK브로드밴드 기술전략본부장은 ”그동안 다세대주택의 경우 초고속인터넷 개통 시 케이블선의 지저분한 외부 노출로 인한 건물주의 반대가 가끔 발생했다“며 ”고객의 편의를 위해 고민한 끝에 이번에 개발한 집합형 함체를 이용하면 깔끔한 건물 미관은 물론 SK브로드밴드의 고품질 초고속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