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주니어, ‘특수요원 오소’ 시즌2 첫 방영

디즈니주니어, ‘특수요원 오소’ 시즌2 첫 방영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1.11.2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이 어려움에 처하면 언제든지 특수요원 오소가 출동한다! 디즈니주니어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특수요원 오소>의 시즌2가 오는 28일, 오후8시에 새롭게 시작된다.

<특수요원 오소>는 디즈니주니어의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아이들이 일상 속에서 처음 해 보는 일로 곤란을 겪을 때면 출동하는 특수요원 오소의 이야기다. 오소와 함께 어린이들은 방 정리하기, 편지 보내기, 간식 만들기 등의 일상 생활의 다양한 활동들을 하나씩 배워간다.

오소의 문제 해결 방법은 바로 3단계 해결법이다. 오소의 단짝 친구인 ‘포 파일럿’이 흥겨운 노래로 3단계 해결법을 들려주면 오소와 어린이 친구들은 노래 가사를 되새기며 차근차근 단계에 맞춰 문제를 풀어나간다. 이 과정을 통해 아이들의 문제 해결력과 사고력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수요원 오소>의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은 단순히 이야기를 주입하지 않고,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아이들과 소통하고 교감하며 이야기를 이끌어나간다는 점이다. 주인공 오소는 아이들의 반응을 이끌어낼 수 질문을 수시로 던질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오소의 물음에 대답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도 제공해 아이들과 함께 스토리텔링을 진행해 나간다.

디즈니주니어 관계자는 “오소는 시청자들과 상호작용하며 아이들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자립심을 키워주는 애니메이션”이라며 “앞으로도 디즈니만의 마법 같은 스토리텔링이 담긴 수준 높은 컨텐츠로 시청자들에게 다가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