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노동법 분야 전문가 상담 서비스 시작

네이버 노동법 분야 전문가 상담 서비스 시작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07.02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인노무사회 소속 전문가들이 직접 답변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의 NO.1 검색 포털 사이트 네이버(http://www.naver.com)는 노동법과 관련된 질문을 지식iN에 등록하면, 한국공인노무사회 소속 전문가들이 직접 답변해주는 ‘노동법 분야 전문 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전문의 의료상담, 변호사 법률상담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노동법 분야 전문가 상담은 근로자나 고용주로써 한번쯤 경험할 수 있는 고용과 급여, 휴직 등 다양한 노동법 관련 질문에 답변해 주는 서비스로, 150여 명의 노동법률 전문가들이 답변 활동을 시작했으며, 참여 전문가 수는 점차 늘어날 전망이다.

현재 네이버 지식iN에는 퇴직금 계산법에서부터 최저임금 상담, 출산휴가 중 급여 지급, 임금체불 그리고 산업재해 처리 문제에 이르기까지 일일 평균 150여건 이상의 노동 상담 질문이 등록되고 있다. 특히 의뢰자 중에는 비정규직 근로자나 여성, 외국인 근로자, 그리고 청소년 아르바이트생 등 사회적 약자나 소외계층이 많아 이번 전문가 무료 상담 서비스를 통해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한국공인노무사회 김용포 회장은 “인터넷은 접근성이 편리한 장점이 있으나 무분별한 정보가 유통될 가능성이 있어 인터넷 이용 시 올바른 지식의 공유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따라서 공신력 있는 한국공인노무사회가 정확하고 폭넓은 노동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국민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NHN 최인혁 유저서비스본부장은 “의료, 법률 및 노동행정 분야의 잘못된 정보는 이용자에게 피해를 줄 우려가 크기 때문에 특히 관련 지식iN 정보의 정확도와 신뢰도를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노동부와 한국공인노무사회가 가진 노동행정 상담의 노하우와 전문성이 보다 많은 국민들에게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노동법 전문가 상담은 네이버 지식iN 홈(http://kin.naver.com/)내 비즈니스 경제>노동법 디렉토리에서 질문 등록 및 관련 답변들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