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카트라이더 러쉬’, 애플 국내 앱스토어 무료 다운로드 전체 1위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 애플 국내 앱스토어 무료 다운로드 전체 1위

  • 안성호 기자
  • 승인 2011.11.0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모바일(대표 임종균)은 아이폰용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가 애플 국내 앱스토어의 무료다운로드 전체 순위에서 1위에 오르며 인기를 얻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카트라이더 러쉬’는 인기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를 기반으로 개발된 아이폰용 게임으로, 지난 2일 국내의 애플 앱스토어에 게임 카테고리가 오픈되면서 국내 아이폰 유저들에게도 선보여졌으며, 국내출시와 동시에 현재(7일)까지 게임 카테고리는 물론 전체 무료 어플리케이션 가운데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 하고 있다.

넥슨모바일은 카트라이더 러쉬에 터치와 자이로센서 등 스마트폰의 특징을 활용한 조작법을 적용하고, 아이템전’, ‘스피드전’, ‘멀티 플레이’ 모드 등 인공지능(A.I) 캐릭터 및 주변 이용자들과 대전을 펼칠 수 있도록 하여 원작의 게임성은 물론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올 3월 전세계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된 ‘카트라이더 러쉬’는 현재 누적 다운로드 500만 건(T스토어 포함)을 넘어섰고, 국내 T스토어에서는 인기 순위 1~2위를 유지하며 국내·외 스마트폰 이용자들 사이에서 폭넓게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편, 넥슨모바일은 애플 국내 앱스토어를 통해 ‘메이플스토리 시그너스 기사단’과 ‘메이플스토리 도적편’을 함께 선보이고, 이를 기념해 이달 13일까지 ‘메이플스토리 시그너스 기사단’을 0.99달러(기존 4.99달러)로, ‘메이플스토리 도적편’을 무료(기존 0.99달러)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넥슨모바일 임종균 대표는 “이번 국내 게임 카테고리 오픈으로 해외 앱스토어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게임 콘텐츠들을 국내 유저분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고퀄리티의 스마트폰용 게임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니 많은 기대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