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이 TV 속으로”

“백화점이 TV 속으로”

  • BIkorea
  • 승인 2011.11.0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핸드스튜디오, 스마트TV 쇼핑 애플리케이션 출시

워킹맘 A씨는 평소 TV 홈쇼핑을 즐겨 이용한다. 일과 살림을 동시에 돌봐야 하는 워킹맘 A씨에게는 직접 매장에 가지 않아도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쇼핑이 보다 매력적이다. 하지만 얼마 전 A씨는 새로운 쇼핑의 매력에 푹 빠졌다. 바로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쇼핑이다.

기존의 TV 홈쇼핑은 상품을 원하는 시간에 맞춰 시청할 수 없다는 불편함이 있었다. 실제로 지난 7월 시장조사전문기관 트렌드모니터에서 조사한 TV 홈쇼핑 관련 통계자료를 살펴보면, TV 홈쇼핑 시청방식은 TV 채널을 돌리다가 관심 상품이 나왔을 때 시청(76.5%) 한다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즉, TV 홈쇼핑은 상품 구매를 위한 계획적인 시청이 아닌, TV 시청 도중 이뤄진다는 것이다.

스마트TV 쇼핑 애플리케이션은 와이드한 TV 화면으로 디자인, 색감 등을 확인할 수 있다는 TV 홈쇼핑만의 장점을 포함하고 있다. 한편 상품 구매를 위한 계획적인 시청이 어렵다는 단점은 보완하고 있다. 스마트TV 쇼핑 애플리케이션만 실행 시키면 실제 백화점에서 판매 중인 상품들을 24시간, 365일 시간의 구애 없이 쇼핑할 수 있다. 또한 간단한 리모컨 조작으로 상품 검색부터 주문 및 결제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스마트TV 쇼핑 애플리케이션으로 새로운 쇼핑 패러다임을 연 곳은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및 솔루션 개발 전문 업체 핸드스튜디오다. 핸드스튜디오는 지난 10월 25일 스마트TV 쇼핑 애플리케이션 ‘신세계몰’을 통해 새로운 쇼핑 시스템 및 결제 기술을 선보였다.

많은 유통업체들은 최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모바일 쇼핑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새로운 스마트기기를 통한 쇼핑 시장 확대를 모색해왔다. 핸드스튜디오는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TV의 기술적인 제약에서 벗어나 스마트TV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자체 결제가 가능한 커머스형 서비스 기술을 구현해 낸 것.

실제로 ‘신세계몰’ 애플리케이션은 별도의 복잡한 인증과정 없이도 안전하고 간편한 결제가 가능한 ‘삼성카드 스마트TV 간편결제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다.

스마트TV 쇼핑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핸드스튜디오 안준희 대표는 “이번 스마트TV 쇼핑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된 결제 및 보안 기술은 향후 커머스형 서비스의 활발한 등장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핸드스튜디오는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의 커머스형 서비스를 시작으로 향후 방송융합을 활용한 정보 및 광고 서비스 기술 개발 등으로 애플리케이션의 진화를 이끌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