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루바, 두바이 세계무역센터에 MOVE 아키텍처 구축

아루바, 두바이 세계무역센터에 MOVE 아키텍처 구축

  • BIkorea
  • 승인 2011.10.19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바이 세계무역센터 방문객과 입주사에 안전한 모바일 액세스 보장

아루바 네트웍스가 중동지역의 비즈니스 요충지인 두바이 세계무역센터(The Dubai World Trade Centre, DWTC)에 MOVE(Mobile Virtual Enterprise) 아키텍처 기반 802.11n 네트워크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대형 전시회 참가자를 비롯한 두바이 세계무역센터의 입주자 등 모두가 안전한 무선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받게 됐다.

아루바 네트웍스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아루바 802.11n AP-105와 AP-124, 아루바 3600시리즈 컨트롤러를 에어웨이브(Airwave) 관리 솔루션과 함께 구축했다. 특히 아루바 MOVE 아키텍처 기반의 상황인지 네트워크로 사용자들의 접속기기 및 위치, 애플리케이션 등을 식별하여 보안 및 관리 정책을 적용한다.

이를 통해 두바이 세계무역센터는 태블릿PC나 스마트폰을 더욱 안전하게 연결할 수 있고, 애플리케이션 성능과 네트워크 신뢰성을 보장한다. MOVE는 설정이 복잡하고 사용자가 적은 이더넷 스위치 기반 네트워크에 들어가는 일부의 비용으로 모빌리티를 위한 네트워크 라이트사이징을 가능하게 한다.

두바이 세계무역센터의 우사마 누리 네트워크 및 보안 매니저는 “이 지역에서 안전하고 안정적인 모바일 액세스의 중요성은 아무리 과장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면서 “지역 내 중요한 컨퍼런스를 진행하는 비즈니스 요충지이기 때문에 행사 참가자나 입주사 모두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와 같은 다수의 모바일 기기로 대역폭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전송할 수 있도록 대량의 음성 및 영상 트래픽을 처리할 수 있는 액세스 네트워크가 필요했다. 아루바 MOVE 아키텍처 기반 802.11n 아루바 네트워크는 사전 평가를 통해 다른 네트워크에 비해 뛰어난 성능을 갖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 아루바의 성능에 매우 만족하며, 앞으로 입주사뿐 아니라 방문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네트워크를 더욱 증축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