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The new generation C 63 AMG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The new generation C 63 AMG 출시

  • 안성호 기자
  • 승인 2011.10.1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주)가 젊은 감각의 프리미엄 컴팩트 세단 C-Class의 고성능 모델인 ‘The new generation C 63 AMG’를 새롭게 선보인다.

C 63 AMG는 독일 투어링 카 마스터즈 대회(DTM)에서 최고의 기량을 선보였던 AMG C-Class의 도로주행용 모델로 메르세데스-AMG 모델 중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The new generation C 63 AMG는 프리미엄 컴팩트 세단의 장점과 레이싱카에 버금가는 파워풀한 성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국내 자동차 마니아들의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메르세데스-AMG의 40년 이상의 레이싱 역사를 반영하고 있는 The new generation C 63 AMG는 더욱 강렬해진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으로 새롭게 탄생되었다. V형 8기통 6.3리터 AMG 엔진과 AMG SPEEDSHIFT 7단 멀티클러치가 결합된 강력한 파워트레인 장착으로 최고출력 457hp, 최대토크 61.2kg.m의 뛰어난 성능을 선보인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4.4초에 주파하며 최고 속도는 250km/h에 달한다. 가격은 9천 5백 8십만원(부가세포함)이다.

한층 더 강렬해진 디자인
The new generation C 63 AMG 의 외관은 전체적인 느낌부터 세부적인 부분까지 타협하지 않는 Power(파워)와 Performance(성능)을 느끼게 한다. C-Class와 다른 앞부분의 신형 보닛에는 두 개의 파워풀한 돔이 눈에 띄며 중앙의 삼각별을 비롯해 벌집 무늬가 돋보이는 AMG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이 The new generation C 63 AMG의 이미지를 고급스러우면서도 강렬하게 만들어준다.

프리미엄 컴팩트 세단이 선사하는 최고의 성능
메르세데스-벤츠 The new generation C 63 AMG에는 자연흡기방식의 고성능 V8 6.3리터 AMG엔진과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AMG SPEEDSHIFT 7단 멀티클러치가 장착되어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메르세데스-벤츠의 혁신적인 기술로 개발된 AMG SPEEDSHIFT 7단 멀티클러치는 기존 변속기보다 변속 속도가 20% 이상 빠르며 신속한 응답성, 스포티함, 부드러운 변속으로 동급 세그먼트 최고의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또, AMG DRIVE UNIT을 통해 운전자 선호에 따라 주행모드를 다이내믹 또는 컴포트로 선택,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The new generation C 63 AMG에는 19인치 알로이 휠이 기본 장착되었으며 AMG 퍼포먼스 패키지를 추가로 선택하여 더욱 매력적인 AMG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으며 30hp 더 향상된 출력을 경험할 수 있다.

최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 적용
메르세데스-벤츠 The new generation C 63 AMG에는 다양한 혁신적인 최첨단 기술들이 적용되었다.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Intelligent Light System)이 새롭게 적용되어 야간 주행의 안전성을 최적화시켰다. 또, 사고 사전 예방 시스템인 프리-세이프(PRE-SAFE?)를 비롯하여 운전 중 집중력 저하를 방지하는 주의 어시스트(ATTENTION ASSIST), 파크트로닉(PARKTRONIC incl. Parking guidance), 어댑티브 브레이크(Adaptive Brake) 등의 주행보조 시스템이 장착되었다. 이 외에도 급제동 시 후미 차량에게 LED 브레이크 라이트를 깜빡여 충돌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어댑티브 브레이크 라이트(Adaptive brake lights) 등의 안전 기술들이 적용되었다. 고해상도 모니터와 한글적용으로 더욱 편리해진 커맨드(COMAND APS) 시스템과 키레스-고(KEYLESS-GO) 등도 새롭게 장착되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The new generation C 63 AMG 출시를 기념하여 고객들을 대상으로 AMG 특화 전시장인 3 곳의 AMG Performance Center(강남대로 전시장, 방배 전시장, 삼성 전시장)에서 The new generation C 63 AMG를 비롯하여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AMG 모델들을 좀 더 가까이서 체험할 수 있는 AMG Performance Tour를 진행한다. 또, 메르세데스-벤츠 AMG 모델들을 트랙에서 직접 시승할 수 있는 AMG 트랙 데이(AMG Track Day)도 개최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AMG Performance Center 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