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텍, 키스 해링 콜레보레이션 외장하드 출시

새로텍, 키스 해링 콜레보레이션 외장하드 출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1.10.1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업계에도 콜레보레이션 바람이 불고 있다. 제품의 우수한 성능은 기본, 아티스트의 손길이 닿은 감성적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을 자극하고 있는 것.

국내 외장하드 대표업체인 새로텍(대표 박상인, www.sarotech.com)은 오는 12일, 미국 팝아티스트 키스 해링 재단(Keith Haring Foundation)과 콜레보레이션을 통해 ‘키스 해링 외장하드’를 출시한다. 새로텍은 기능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최근 성향을 고려해 업계 최초로 키스 해링과 콜레보레이션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새로텍만의 심플한 미니멀리즘 디자인에 키스 해링의 예술성이 더해져 감각적인 외장하드로 탄생 했다. 직선과 곡선이 적절한 조화를 이룬 바디에 키스 해링의 독특하고 재치 있는 작품을 입혀 젊은 소비자층을 더욱 자극한다.

키스 해링 외장하드는 키스 해링의 트레이드 마크인 짖는 개, 강렬한 붉은 하트, 경쾌한 동작 등을 반영해 총 4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된다. 색상은 화이트 2종, 블랙 1종, 핑크 1종인데, 특히 핑크색상은 펄이 가미되고 깔끔하게 나와 여성들에게 어필한다.

키스 해링 외장하드는 저장공간과 전송속도 역시 최신기술을 반영하여 기능적인 측면도 놓치지 않았다.

USB3.0 인터페이스를 적용하여 기존 USB2.0 제품보다 빠른 전송속도를 자랑한다. USB3.0 제품은 이론상 최대 5Gbps/초의 속도를 내 초당 480Mbps을 전송하는 USB2.0 제품 보다 10배나 빠르게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어 대용량 파일도 빠르고 간편하게 저장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1TB까지 넉넉한 저장공간을 지원하기 때문에 고화질 영화 등 대용량 파일도 간편하게 저장해 다닐 수 있다. 평소 외장하드의 저장공간과 전송속도에 답답함을 느꼈던 소비자들의 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줄 수 있는 제품이다.

새로텍 관계자는 “금번 출시하는 외장하드는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대중과의 소통과 강조했던 키스 해링과 합작한 제품”이라면서 “최근 트렌드를 반영하여 디자인과 기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 다양한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키스 해링 외장하드는 텐바이텐(www.10x10.co.kr)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키스 해링은 엔디 워홀과 함께 미국 팝아트를 대표하는 인물이다. 그의 작품은 간결한 선과 강렬한 원색으로 이루어진 낙서화(그래피티)같은 회화 양식으로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 이러한 대중성은 기업들의 끊임없는 러브콜로 이어졌고 루이비통, 자라, 유니클로, 토미 힐피거 등 해외브랜드와 협력하여 대중성과 예술성을 모두 갖춘 제품을 창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