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일렉트릭, 선박무선에 에너지 관리 솔루션 공급

슈나이더일렉트릭, 선박무선에 에너지 관리 솔루션 공급

  • BIkorea
  • 승인 2011.10.05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전대비 ‘UPS’와 공간효율 높인 ‘모터 보호용 차단기’ 등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최근 선박무선에 에너지 관리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선박무선이 도입한 솔루션은 무전정전원공급장치인 ‘Smart-UPS’와 모터 보호용 차단기인 ‘Multi-9 C60’ 등이다.

선박무선이 이같은 솔루션을 도입한 것은 전력공급이 불안정하고 변수가 많은 선박이라는 환경의 특성상 안정적인 UPS(무정전전원공급장치)가 필요했으며, 과전류시 전력을 차단하여 장비를 보호해주는 모터 보호용 차단기의 공간효율성을 더욱 개선할 필요가 있었기 때문이다.

Smart-UPS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통해 뛰어난 가용성을 제공한다. 또한 모터 보호용 차단기인 Multi-9 C60은 작은 크기와 높은 성능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에게 선박의 규모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해준다.

선박무선의 관계자는 “Smart-UPS와 Multi-9 C60의 도입으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가능해졌으며, 장비의 고장이 현저하게 감소하여 전 프로젝트에서 적지 않은 비용을 차지하던 AS비용을 5% 이상 감소시킬 수 있었다.”고 밝혔다.

선박무선은 국내외 대형 및 중소형 조선소에 방송통신 장치 등을 제조해 공급하는 Internal Communication System분야의 세계 1위 업체로서 국내 시장 점유율 90%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과 싱가폴에 해외지사를 두고 있으며 일본시장에도 진출하여 시장 점유율 10%를 차지하며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