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SMB용 ‘DB 어플라이언스’ 출시

오라클, SMB용 ‘DB 어플라이언스’ 출시

  • 김동기 기자
  • 승인 2011.09.28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서 단위 DB를 위한 성능, 가용성, 합리적 가격
한국오라클(대표 유원식)은 27일 본사 발표를 인용, 데이터베이스 어플라이언스(Oracle Database Appliance)를 발표해 중소기업 및 부서단위의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구축 및 확장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 오라클은 27일 중소, 중견기업용 DB 어플라이언스를 출시했다.
이번에 발표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어플라이언스는 리눅스(Oracle Linux)를 운영체제로 2노드 오라클 썬 파이어 서버 클러스터(Oracle’s Sun Fire server Cluster)에서 구동되는 오라클 리얼 애플리케이션 클러스터(Oracle Real Application Clusters)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1gR2(OracleDatabase11gRelease2)로 구성됐다.

오라클 데이타베이스 어플라이언스는 소프트웨어,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킹이 하나의 시스템 내에서 통합됐다.

이를 통해 고객은 OLTP 데이터베이스 또는 데이터 웨어하우징 시스템을 이 어플라이언스 도입만으로 일괄 구축이 가능하게 됐다.

또한 오라클 리얼 애플리케이션 클러스터와 자동 스토리지 관리를 통해 데이터베이스를 서버 및 스토리지 장애로부터 보호해 높은 가용성을 보장한다.

한편 이 솔루션은 소프트웨어 확장에 따라 요금을 과금하는 소프트웨어 라이선싱(pay-as-you-grow)을 특징으로 한다.

이에 따라 기업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및 관련된 소프트웨어를 프로세서 코어당 최소 2개에서 최대 24개까지 기업 상황에 맞게 확장할 수 있어, 비즈니스 성장에 따라 시스템을 계획적으로 확대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초기 도입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사전적 시스템 모니터링, 원-버튼 소프트웨어 프로비저닝, 풀 스택 통합 패칭, 하드웨어 장애에 대한 자동 폰 홈 기능을 갖춘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어플라이언스를 통해 사용자는 고가용성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의 구축과 유지에 필요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오라클 협력사는 고가용성을 보장하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어플라이언스를 통해 산업 특화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오라클 선임 부사장 앤드류 멘델슨(Andrew Mendelsohn)은 “기업은 최적화된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을 구입하고 구축하는 데 막대한 비용과 시간을 쏟고 있다”며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어플라이언스는 고객이 높은 가용성을 보장하는 시스템에서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데이터베이스 인프라의 설계와 구축 과정의 위험 요소를 없애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베이스의 고가용성을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 및 기업내 부서를 위한 이상적인 제품”이라고 전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