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파나메라 디젤 출시

포르쉐, 파나메라 디젤 출시

  • 안성호 기자
  • 승인 2011.09.27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 공식 수입사 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는 9월 27일 서울 장충동에 위치한 신라호텔 토파즈홀에서 포르쉐 파나메라 디젤을 공개하고 국내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

기존 포르쉐 파나메라 라인업에 더해지는 파나메라 디젤은 80리터 연료 탱크로 서울-부산을 왕복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그란투리스모 세단이다. 포르쉐 파나메라 디젤의 3.0 리터 V6 엔진은 스포티한 성능과 높은 연비, 강력한 토크로 디젤 차량의 장점과 포르쉐의 매력을 담았다. 효율적인 8단 스피드 팁트로닉S와 6기통 터보 디젤 엔진이 조화를 이뤄 최고속력 242 km/h,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6.8초 만에 주파하는 성능을 자랑한다.

파나메라 디젤은 고성능 스포츠카의 대명사인 포르쉐의 명성에 걸맞은 한 단계 진보된 기술을 적용한 디젤차량이다. 적은 연료로 높은 효율을 추구하는 포르쉐 인텔리전트 퍼포먼스 기술을 바탕으로 스포티한 성능과 높은 연비, 강력한 토크로 디젤 차량의 장점과 포르쉐의 강점을 결합한 한편, 디젤의 단점으로 지적되어 온 진동과 소음을 줄였다.

한편 포르쉐의 4도어 스포츠 세단 파나메라는 V6 휘발유 엔진부터 V8 자연흡기, V8터보 엔진 등 기존 휘발유 엔진 라인업에 이번 디젤 모델 출시로 총 7가지의 라인업을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다. 국내 저공해자동차 3종 인증으로 시내 혼잡통행료 50 퍼센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국내 공인 연비는 11.8km/L를 기록한다. 공식 판매 가격은 1억 2천 28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