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문자, 일정, 인맥관리까지 한메일 하나면 OK!”

다음, “문자, 일정, 인맥관리까지 한메일 하나면 OK!”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06.29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폰 문자메시지도 문자보관함 통해 편리하게 보관·관리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사용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한메일에서 이메일뿐만 아니라 문자, 일정, 인맥 관리까지 원스톱(One-stop)으로 한 번에 가능하도록 한메일(http://mail.daum.net)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인해 한메일에서 휴대폰으로 전송하는 문자메시지를 문자보관함을 통해 이메일처럼 편리하게 보관, 관리할 수 있게 되었으며, 문자 전송결과 및 예약발송 현황 확인도 가능해진다. 단문메시지(SMS)는 물론 한 번에 최대 500명까지 발송 가능한 멀티미디어 문자메시지(MMS)도 지원한다.

주소록 서비스 역시 전면 개편하여 개방성과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그룹 주소록 관리, 빠른 주소록 추가 기능은 물론이고 타사 메일에 등록해 놓은 주소록도 한메일 주소록으로 한 번에 가져올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메일 쓰기 시 평소에 메일로 자주 연락하는 지인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기능이 강화되어 메일 발송이 훨씬 편리해졌다.

또한 메일을 읽거나 쓸 때 바로 일정 등록이나 공유가 가능하도록 다음 캘린더 서비스와의 연동을 강화해 중요한 일정을 잊지 않도록 했다. 무료 SMS 알림 기능을 활용하면 설정해 둔 일정을 미리 휴대폰 문자메시지로도 받아볼 수 있어 일정관리가 매우 편리하다. 오는 30일에는 모바일 풀브라우징(Full-Browsing) 화면에 최적화된 다음 캘린더를 추가적으로 선보여 편의성을 배가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메일 내용을 확인하는 도중 모르는 단어를 드래그하면 바로 다음 검색화면으로 이동 가능한 ‘드래그 검색’ 기능, IE8 사용자에 특화된 기능으로 웹 서핑 중 유용한 정보를 드래그하여 메일로 보낼 수 있는 ‘한메일 바로쓰기’ 기능 등이 추가되었다.

다음 권지영 커뮤니케이션기획팀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주소록, 캘린더, 문자보관함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들을 한메일 안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며 “웹 상에서뿐만 아니라 향후 모바일로도 플랫폼을 더욱 확장해 한메일을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메일은 이용 패턴 및 접속 환경에 따라 이용자가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기본 기능에 충실한 ‘한메일 베이직’, ▲메일 사용량이 많은 사용자를 위해 특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한메일 익스프레스’, ▲해외나 접속 환경이 느린 곳의 사용자를 위해 최소한의 기능만 제공함으로써 속도를 향상시킨 ‘한메일 심플’ 등 3가지 버전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07년에 선보인 한메일 익스프레스는 메일 목록과 메일 내용을 한 화면에서 함께 분할해서 보여주는 ‘화면 분할 기능’ 및 메일 읽기와 메일 쓰기가 동시에 가능한 ‘다중 탭’ 기능, 다량의 메일을 드래그 앤 드랍(Drag & Drop) 방식으로 편리하게 정리할 수 있는 기능 등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