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한 장에 담아 편리한 ‘한장검색’ 선보여

네이트, 한 장에 담아 편리한 ‘한장검색’ 선보여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06.29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 정보, 네이트 지식, 미니홈피, 블로그 등 한 눈에 노출
원하는 검색 결과를 한 장으로 간결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검색 포털 네이트(www.nate.com)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주제별 맞춤검색 서비스 ‘한장검색’을 내달 1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한장검색은 유용한 검색결과를 한 장으로 정리해 보여주는 서비스. 기본 정보를 비롯해 사용자 제작 컨텐츠(UCC)인 네이트 지식, 미니홈피, 블로그 등의 정보를 검색결과 첫 페이지에 일목요연하게 노출해 준다. 이로 인해 사용자는 검색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SK컴즈는 여행을 첫 번째 주제로 선정하고 ‘한 장으로 보는 여행검색’을 선보인다. 회사측은 향후 게임 등 새로운 주제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사용자가 ‘몰디브 여행’ ‘런던’ 등 여행지명을 검색 할 경우 한장검색이 노출된다. 여행지 위치, 날씨, 시간 등 기본정보가 이미지로 나타나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여행코스, 숙소, 맛집, 여행후기 등 주요 정보가 한 페이지에 정리돼 나타난다. 또한 환율조회, 항공권 예약 정보도 검색결과에서 바로 클릭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국내 지역명(전라도, 경상도 등), 도시명(가평, 전주, 제주도 등), 상세 여행지명(주문진 해수욕장, 남이섬 등)과 해외 국가명, 도시명을 포함한 국내외 대다수 여행지가 한장검색 키워드로 등록되어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권승환 검색연구소장은 “한장검색은 검색목적에 맞는 주요 정보를 한 장에 보여주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신규검색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