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뮤직, 서비스 전면 개편과 함께 모바일웹 오픈

다음 뮤직, 서비스 전면 개편과 함께 모바일웹 오픈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1.08.2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다음 뮤직(http://music.daum.net) PC웹 서비스 전면 개편과 함께 모바일웹을 새롭게 오픈하고, 개편 기념으로 추천 이용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다음은 이번 개편을 통해 운영자, 뮤지션, PD, 평론가 등 음악애호가 25명이 직접 함께 듣고 싶은 음악을 추천하는 ‘DJ추천음악’ 코너를 신설함으로써 숨겨진 음악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오는 31일까지 DJ추천음악 10곡을 무료로 감상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SES, 솔리드, 클론 등 90년대를 대표하는 인기 뮤지션의 음악을 인디밴드의 새로운 시선으로 편곡해서 들려주는 ‘트리뷰트90’’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다음 뮤직과 오프비트, 인디 레이블 5개가 함께하며, 인디 밴드만의 색깔을 담은 신선한 결과물로 보다 많은 대중과 인디 뮤지션들이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이용자 편의성 및 음악정보를 대폭 강화했다. 번거롭게 페이지를 이동하거나 새 창을 띄우지 않더라도 뮤직 비디오와 가사를 바로 볼 수 있도록 ‘바로보기’ 기능을 적용했고, HD 뮤직 비디오 및 인디, 아이돌, 트로트 등 다양한 장르별 인기 차트를 제공한다. 또, 가수는 물론 작사, 작곡, 편곡자 정보까지 상세하게 제공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으로 음악정보를 손쉽게 공유할 수도 있다.

다음은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다음 뮤직의 풍성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웹(m.music.daum.net)을 새롭게 오픈했다. 최신앨범, 인디, 아이돌 등 다양한 인기차트, 앨범, 아티스트 정보, 음악 1분 미리듣기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다음 최문희 엔터서비스기획팀장은 “이번 개편은 이용자들이 좀더 쉽고 편리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편의성과 정보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며 “DJ추천음악, 트리뷰트90’ 등 다음 뮤직만의 특화된 코너를 통해 이용자들이 보다 폭넓은 장르의 음악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다음 뮤직 개편 기념으로 이벤트(http://music.daum.net/common/promotion2011)를 진행한다. 상시적으로 다음 뮤직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추천 이용권 8개를 최대 40% 할인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며, 31일까지 할인 이용권 구매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2, 비틀즈 박스셋, 헤드폰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