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하고 싶은 책 1위 ‘3초 만에 행복해지는 명언 테라피’

추천하고 싶은 책 1위 ‘3초 만에 행복해지는 명언 테라피’

  • 박현숙 기자
  • 승인 2009.06.26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들이 동료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은 희망을 주거나 자기관리에 도움이 되는 책으로 나타났다.

60만 직장인 회원을 보유한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의 스마트빌(www.smartbill.co.kr)이 5월 25일부터 한달 간 진행한 조사에는 총 807건이 추천됐다.

가장 추천을 많이 받은 책은 ‘3초 만에 행복해지는 명언 테라피’였다. 이 책의 출판사 관계자는 “현재 상태에서도 조금만 생각을 바꾸면 발전적 변화를 줄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어서 직장인들이 좋아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2위는 ‘입만 열면 호감가는 사람 입만 열면 사고치는 사람’이였다. 추천란에는 ‘말 한마디 잘못했다가 짤릴 뻔했다. 매번 왜 그렇게 말했을까 후회하는 내게 꼭 필요하다’ 등의 이유가 달렸다.

불황에 더 가족을 소중히 여기는 심리를 반영하듯 ‘가족이 힘을 합하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가 3위를 차지했다. 출판사 관계자는 “가장 힘이 되는 가족이 어떻게 하면 더 단단해질 수 있는지가 관심을 모은 것”이라고 말했다. 네번째로 많이 추천된 책은 ‘꿈을 이루어주는 코끼리’로 “많은 나이도 아닌데 꿈이 없다. 삭막한 어른이 되기보다는 꿈을 가지고 의욕적인 삶을 살았으면 좋겠다” 등의 추천 이유가 달렸다.

시간관리 도서도 많은 추천을 받았다. ‘당신의 가치를 10배 올리는 시간투자법’은 5위, ‘1일 15분 활용의 기술’은 8위였다. 효율적인 시간관리로 자신의 가치를 끌어올리고픈 직장인의 마음을 엿볼 수 있다. ‘시간이 없어서란 꼬리말을 달고 사는 현대인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는 평이다. 이외에도 영업, 재테크 관련 도서들이 포함됐다.

이번 ‘책 추천 이벤트’는 10개 기업에 책 55종을 증정, 회사에 서재를 만들어주는 ‘회사에 서재 만들기’ 이벤트와 함께 진행됐으며 제시된 55종의 도서 중 권하고 싶은 책을 추천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 책 추천 순위
1. 3초만에 행복해지는 명언 테라피
2. 입만 열면 호감가는 사람 입만 열면 사고치는 사람
3. 가족이 힘을 합하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
4. 꿈을 이루어주는 코끼리
5. 시간투자법 : 당신의 가치를 10배 올리는
6. 아이 인생을 바꿀 한권의 책
7. 고객처럼 생각하라
8. 1일 15분 활용의 기술
9. 회사가 원하는 1등 인재
10. 재테크 습관의 비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