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쉐보레 올란도 LPGi 모델’ 출시

한국지엠, ‘쉐보레 올란도 LPGi 모델’ 출시

  • 신만기 기자
  • 승인 2011.07.0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신형 2,000cc 에코텍(ECOTEC) ‘LPGi(Liquefied Petroleum Gas Injection)’ 엔진을 장착한 신개념 7인승 ‘쉐보레 올란도(Chevrolet Orlando)’ 모델을 개발, 7월 4일부터 사전계약을 받고, 18 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새롭게 선보이는 올란도 LPGi모델은 두 개의 ECU(Engine Control Unit)를 장착, 각종 차량 정보를 정확히 측정해 불필요한 배기가스를 저감시키는 동시에 엔진 효율을 높였다. 또한 각 운전상황에 필요한 연료량을 정확히 측정, 필요한 양의 연료를 기체 형태로 엔진 연소실로 직접 분사하는 친환경 LPGi 시스템을 새롭게 적용했다.

한국지엠 마케팅담당 이경애 전무는 “올란도는 탁월한 주행성능, SUV의 강인한 스타일, 세단의 정숙성과 패밀리카의 실용성을 모두 갖춘 차량으로 좋은 시장 반응을 얻고 있다”며, “기존 올란도 디젤 모델에 이어 올란도 LPGi모델 역시 부드럽고 정숙한 주행성능을 발휘하며 LPG차량의 경제성까지 갖춰 올란도의 인기는 한층 더 올라갈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국지엠은 지난 3월, 국내 시장의 기존 차종 구분을 깨는 신개념의 7인승 ALV(Active Life Vehicle) 올란도 2.0 디젤 모델을 국내 시장에 선보인 바 있다. 올란도는 6월 2,100대 이상 판매되는 등 출시 이후 최근까지 패밀리 카 시장의 강자로 부상하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효자 차종.

쉐보레 올란도는 뛰어난 주행 성능과 전세계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의 안전성을 인정 받은 GM의 글로벌 준중형차 쉐보레 크루즈(Chevrolet Cruze)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한국을 포함, 전 세계 시장에서 쉐보레의 판매 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쉐보레 올란도는 기존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 승용차와 미니밴의 장점을 융합, 신개념의 스타일과 성능을 갖춘 액티브 라이프 차량(ALV). 7인승 ALV 올란도는 출퇴근, 쇼핑 등의 일상 생활은 물론, 늘어나는 도심 밖 가족 여행과 레저 활동 등 SUV의 스타일과 성능, 세단의 승차감과 정숙성, 미니밴의 기능과 활용성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운전자 본인과 가족의 삶을 모두 만족시키는 한편, 능동적인 현대인들의 생활 전반을 고려해 개발한 새로운 영역의 신개념 차량이다.

‘올란도’라는 차명은 디즈니월드, 씨월드 등 가족 테마파크, 쇼핑, 레저, 스포츠의 세계적 명소로 잘 알려진 미국 플로리다주에 위치한 올란도 지명에서 비롯됐다. 올란도는 연간 4천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을 만큼 도심과 어우러진 세계적인 가족관광 휴양 명소. 쉐보레 올란도는 전 세계 고객들에게 운전자 자신은 물론, 가족 모두에게 놀라움과 신선함으로 새로운 영감과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한다.

한편, 신개념 7인승 올란도 LPGi모델은 ▲LS모델 일반형 1,891만원(자동변속기), 고급형 1,927만원 (자동변속기) ▲LT모델 2,110만원(자동변속기) ▲LTZ모델 2,271만원(자동변속기). 합리적인 가격에 경제성까지 갖췄으며, 기존 2.0 디젤 모델과 함께 선택의 폭을 크게 넓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