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V 시네마, 다시 보고 싶은 고전 영화 ‘마부’, ‘노틀담의꼽추’

KTV 시네마, 다시 보고 싶은 고전 영화 ‘마부’, ‘노틀담의꼽추’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06.25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V 한국정책방송은 영화 발전에 기여하고 시청자의 문화적 욕구에 부응하고자 엄선된 국?내외 고전영화를 와 <시네마 월드>를 통해 매주 금, 토요일에 방영하고 있다.

이번 주 금요일 에서는 고시공부를 하는 모범생 큰아들과 싸움만 일삼는 말썽꾸러기 작은 아들, 그리고 벙어리 딸, 철부지 어린 딸 등 4자녀와 함께 하루하루 어렵게 살아가는 홀아비의 고된 삶을 그린 강대진 감독의 1961년 작, <마부>가 방영된다.

<마부>는 당시 서민들의 삶의 애환과 전후(戰後) 급격한 근대화 과정에서 흔들리는 가부장의 모습을 담담하게 그려내 영화계의 호평을 받았고 베를린 영화제 특별 은곰상을 수상하여 방화로서는 첫 해외 영화제 수상작으로 기록되었다.

한편, 토요일 <시네마 월드>에서는 빅토르 위고의 원작소설을 영화화한 <노틀담의 꼽추>를 방영한다. 프랑스 영화계가 자랑하는 작품으로 당대 할리우드 스타들의 호

화 캐스팅으로 화제가 된 장 들라노이 감독의 감동적인 대작이다. 붉은 드레스를 입고 고혹적인 춤을 추는 에스메랄다 역의 지나 롤로브리지다의 매력적인 모습, 그리고 흉악한 외모 뒤에 가려진 아름다운 정신을 표현하는 콰지모도 역의 안소니 퀸의 연기가 압권이다.

과거의 아련한 추억과 감흥을 되새기고, 진정한 명화가 무엇인지 일깨워주는 국내외 고전영화 방송프로그램 , <시네마 월드>. 이번 주 금요일 밤 10시(재방송 토요일 밤 12시) 에서는 김승호, 신영균, 황정순 주연의 <마부>를, 토요일 오후 2시(재방송 일요일 밤 10시) <시네마 월드>는 지나 롤로브지다, 안소니 퀸 주연의 <노틀담의 꼽추>를 가지고 KTV 시청자를 찾아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