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사이트 ‘On-Air’, 다채널 및 다양한 정보로 새 단장

SBS사이트 ‘On-Air’, 다채널 및 다양한 정보로 새 단장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06.25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i(www.sbs.co.kr)는 SBS사이트에 다채널 서비스와 정보 서비스로 더욱 새롭고 편리해진 On-Air 서비스(이하, 온에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전했다.

방송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에어 서비스는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TV를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는 장점으로 무척 인기있는 서비스이다.

그렇다면, SBS사이트 온에어 서비스 개편으로 어떻게 달라지고, 어느 정도 이용자 편의성을 고려하여 업그레이드 된 것일까?

우선 뷰어크기가 확실히 커졌다. 기존 320*240 에서 400*300으로 확대되어, 현재 방송사 사이트 중 가장 넓은 화면으로 온에어 서비스를 감상할 수 있다.

그 뿐 아니라, 매일 24시간 특정 드라마·예능·교양 프로그램 VOD를 무료로 서비스하는 ‘다채널 서비스’가 파격적으로 신설되었다. 매일 자체 편성을 통해 드라마·예능·교양 프로그램 무료 VOD를 업데이트 하여, 다양한 방송프로그램 VOD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방송 프로그램 일정부분의 클리핑 형태가 아닌, 한 회분 전체보기가 무료로 가능해진 것이다. 단, 시간대별 편성이기에 편성시간이 지난 프로그램은 무료감상이 불가능하다.

그리고, 편성표 외에도 뉴스·날씨·방송정보 등 다양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감상중인 VOD의 방송 줄거리를 텍스트로 보여줌은 물론, 관련 영상인 예고편과 NeTV 클리핑 및 이미지인 포토갤러리 서비스까지 제공해 볼거리가 다양하다. 또한, 지역별 오늘과 주간의 일기 예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가장 많이 본 영상 중심으로 뉴스 영상을 제공해 화제의 소식을 간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SBS사이트 온에어 서비스 개편을 진행한 미디어기획팀 담당자는 “다채널 서비스로 새로운 자체 편성 채널이 서비스되고, 다양하고 풍부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뷰어크기까지 확대되어 이용자 만족도가 무척 높아질 것이라고 예상한다. 더 많은 이들이 새로워진 온에어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한층 더 새롭고 편리해진 온에어 서비스는 SBS사이트(www.sbs.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