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ep 브랜드 70주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 출시

Jeep 브랜드 70주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 출시

  • 신만기 기자
  • 승인 2011.06.0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라이슬러 코리아의 새로운 CEO 그렉 필립스가 Jeep브랜드 70주년을 기념하며 1일 용산 전쟁기념관 평화의 광장에서 Jeep 전 라인업의 70주년 에디션 전 모델 라인업을 공개했다. 그렉 필립스 대표이사는 2011년 6월부터 크라이슬러 코리아의 사장으로 임명되어 한국 시장 내 크라이슬러, 짚 닷지 브랜드 차량의 판매 및 서비스 전반을 책임지게 된다.

사륜구동 차량의 시초이자 ‘자유와 모험’의 아이콘으로써 전세계적으로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Jeep이 올해 브랜드 출범 70주년을 맞아 대표 라인업의70주년 스페셜 에디션 모델들을 출시했다.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지난 5월, 트렌디한 디자인과 활용성으로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뉴 컴패스의 70주년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으며, 7월 중 Jeep 브랜드 대표 럭셔리 SUV 그랜드 체로키와 전천후 오프로더 랭글러에 이르기까지 전 Jeep 라인업의 70주년 에디션 스페셜 모델을 선보이며 한정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크라이슬러 코리아 측은 “Jeep 70주년 스페셜 에디션 모델들은 70년 전통 Jeep의 헤리티지가 돋보이는 고급 인테리어 및 편의사양, Jeep 70주년 기념 배지 적용으로 차별화된 매력과 Jeep만의 멋을 선사할 것” 이라고 전하며, “최근 스타일은 물론 활용성과 경제성이 높은 SUV 모델들이 인기를 얻으며 Jeep 브랜드 판매 호조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Jeep 대표 모델들의 스페셜 모델들을 연이어 출시함으로써 Jeep의 역사와 전통을 기리고, 더욱 넓은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브랜드 저변을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도심형 라이프스타일의 ‘아이콘’, 컴패스 70주년 스페셜 에디션

지난 5월 초, 70주년 스페셜 에디션 중 가장 먼저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인 컴패스는 Jeep 브랜드의 정통성을 반영한 도심형 컴팩트 SUV로서 높은 활용성과 경제성, 개성 있는 스타일을 앞세워Jeep 브랜드 및 수입 SUV 대중화의 기폭제 역할을 하고 있는 모델이다. 지난 3월에는 Jeep 브랜드의 패밀리 룩을 반영하여 더욱 세련된 디자인에 각종 편의 사양을 더한 뉴 컴패스가 출시되어 경쟁이 치열한 국내 SUV 세그먼트의 대표 주자로써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컴패스 70주년 에디션은 Jeep 70주년 기념 엠블럼과 스페셜 에디션 전용 18인치 알루미늄 휠, 70주년 에디션 전용 컬러로 외관을 단장했다. 이 밖에도 다크 슬레이트 색상의 프리미엄 가죽 시트, 70주년 로고가 새겨진 라디오 스크린과 네비게이션 시스템이 장착된 프리미엄 유커넥트 미디어 센터, 체스트 넛 색상의 스티치를 적용한 스티어링 휠과 플로어 매트 등 한 층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완성해 70년 전통 Jeep의 헤리티지를 한층 부각 시켰다. 컴패스 70주년 스페셜 에디션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3,590만원이다.

럭셔리 Jeep의 ‘아이콘’, 그랜드 체로키 70주년 에디션

그랜드 체로키는 Jeep 브랜드의 오프로드 혈통과 세련된 온로드 주행성능이 최적의 조화를 이룬 럭셔리 SUV이다. 그랜드 체로키에는 차고의 높이를 총 5단계에 걸쳐 조정할 수 있는 콰드라-리프트 (Quadra-Lift™) 시스템, 운전자가 지형에 따라 적합한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셀렉-터레인(Selec-Terrain™) 시스템 등을 포함, 70년 전통 Jeep의 독보적인 신기술들이 적용되어 온 오프로드를 아우르는 최고의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세련된 인테리어와 프리미엄 사양이 사양이 돋보이는 그랜드 체로키는 최근 미국 자동차 전문지인 워즈오토(Wards Auto)가 선정한 ‘2011 최고의 자동차 인테리어 톱 10’, 자동차 전문매체 디사이시브 오토매거진 (Decisive Auto Magazine)과 15명의 자동차 전문 기자들이 뽑은 ‘2011 북미 최고의 도심형 다목적 차량’으로 선정되는 등 전 세계적으로 30여 개에 달하는 상을 받으며 명실상부 최고의 SUV임을 인정받은 모델이다.

Jeep 그랜드 체로키 70주년 모델은 70주년 기념 엠블럼과 미네랄 그레이 20인치 알루미늄 휠을 장착해 한층 고급스러운 익스테리어를 연출했다. 이와 더불어 다크 올리브/블랙 색상에 체스트넛 색상의 스티치를 더한 가죽시트에 각인된 70주년 로고, 블랙 가죽에 체스트넛의 스티치로 감싼 스티어링 휠과 사틴 크롬 도금으로 마감한 베젤, 70주년 로고가 새겨진 라디오 스크린으로 인테리어에 한층 멋을 더했다.

정통 오프로더의 ‘아이콘’, 랭글러 70주년 스페셜 에디션

랭글러는 Jeep 브랜드의 오프로드 기술력과 1941년 세계 2차대전 당시 군용으로 제작되었던 Jeep의 초대 모델, 윌리스 MB의 혈통을 고스란히 이어받은 모델로, 자타공인 오프로드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모델이다. 랭글러에는 윌리스 MB부터 전해져 내려온 원형 헤드램프와 7 슬롯 수직 그릴의 전면 디자인, 극한의 오프로딩 퍼포먼스를 위한 육각형의 휠하우스 아치 등 한 눈에 Jeep임을 알아차릴 수 있는 Jeep브랜드 고유의 디자인 DNA가 그대로 보전되어 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프리덤 탑 (Freedom Top™)으로 오픈 에어링의 즐거움을 더해 국내에서도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는 2인승 2-도어 루비콘 모델과 편의성을 강조한 5인승 4-도어의 루비콘 언리미티드 모델이 판매되고 있다.

특히 올해 Jeep 70주년을 기념하여 한정 출시되는 모델은 랭글러의 프리미엄 라인업인 사하라 모델을 기본으로 V6 휘발유 엔진을 탑재하여 부드러운 핸들링과 승차감을 실현, 럭셔리하고 도시적인 오프로더의 모습을 강조한 점이 특징이다. Jeep 70주년 전용 엠블럼과 함께 스페셜 에디션 18인치 알루미늄 휠, 사틴 크롬으로 도금 된 HVAC링과 도어 손잡이를 장착해 더욱 위풍당당한 외관을 완성했다. 이 밖에도 70주년 로고가 새겨진 라디오 스크린과 체스트넛 스티치를 적용한 다크올리브 색상의 프리미엄 가죽 시트와 콘솔, 체스트 넛 색상의 스티치를 적용한 스티어링 휠과 플로어 매트 등 한 층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완성하여, 럭셔리 오프로더의 색다른 매력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Jeep 브랜드 소개

70년의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Jeep은 독보적인 4륜구동 기술력으로 뛰어난 주행성능과 최고의 안전성을 갖춘 SUV를 보급함으로써 전 세계 120여 개국의 운전자들에게 Jeep 브랜드의 역동적이고 모험적인 라이프스타일의 진정한 가치를 전파하고 있다. Jeep브랜드는 현재 체로키, 컴패스, 그랜드 체로키, 랭글러, 패트리어트에 이르는 풀 라인업을 구축하여 명실상부 최고의 SUV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Jeep 브랜드는 지난 2011년 크라이슬러 그룹의 베스트셀링 브랜드로 자리잡았으며, 전세계 시장에서 크라이슬러 그룹 세일즈의 약 60%를 차지할 만큼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