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2009 장애청소년IT챌린지 대회’ 개최

SK텔레콤, ‘2009 장애청소년IT챌린지 대회’ 개최

  • 안성호 기자
  • 승인 2009.06.24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www.sktelecom.com)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www.freeget.net)가 주최하고 방송통신위원회(www.kcc.go.kr)와 보건복지가족부(www.mw.go.kr)가 후원하는 ‘2009 SK텔레콤 장애청소년 IT챌린지 대회’가 24일 서울 양재동 소재 aT센터에서 열렸다.

1999년부터 시작돼 올해 11회째인 이 대회는 신체적 장애를 극복하고 미래의 IT전문가에 도전하는 장애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총 2,347명의 청소년들이 본선대회에 참가하여 총 277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는 등 장애청소년들의 대표적인 IT 축제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대회는 전국 15개 시도의 특수학교 및 일반학교 중?고등부에 재학중인 14~24세 장애청소년 1,200여 명이 참가하였으며, 각 지역별 예선을 거쳐 통과한 260명의 장애청소년이 본선에서 기량을 겨루었다.

대회는 오피스 프로그램의 활용능력을 심사하는 ‘e-Tool 대회’, 온라인 게임 능력을 겨루는 ‘e-Sports 대회’가 23일에 진행되었고 시사, 환경, 과학 등의 분야에서 출제된 20개의 문제의 답을 인터넷을 통해 찾는 ‘e-Life 대회’는 24일에 열리는 등 3가지 종목으로 나누어 1박 2일에 거쳐 진행되었다.

특히 공정하고 원활한 대회 운영을 위해 ‘e-Life 대회’와 ‘e-Tool 대회’는 지적, 지체, 청각, 시각 장애 청소년 별로 실력을 겨뤘으며, ‘e-Sports 대회’는 카트라이더, 피파 온라인, 센스게임 등 3가지 종목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또한 해외 의료봉사단체인 ‘글로벌케어’가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안전한 대회 운영을 지원하였다.

‘e-Life 대회’와 ‘e-Tool 대회’에서 장애 유형 별 1등에게는 각각 방송통신위원장상, 보건복지가족부장관상과 함께 장학금과 해외 연수의 기회도 제공되었다. 심한 중증 장애를 이겨내고 대회에 참가한 장애 청소년에게는 SK텔레콤 사장상이 수여되었다.

한편 SK텔레콤의 프로게이머 권오혁, 도재욱 선수가 참석해 장애 청소년들과 친선 경기를 갖고, 인기그룹 FT아일랜드가 축하 공연을 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다.

SK텔레콤 서정원CSR담당 임원은 “SK텔레콤은 장애 청소년들이 IT를 통해 세상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IT전문가로 거듭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 대회를 개최해오고 있다”며 “이번 대회에 참가한 모든 장애 청소년들이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IT를 통해 행복한 미래를 꿈꾸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