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 T 와이파이 존’ 이용정책 변경

SK텔레콤, ‘ T 와이파이 존’ 이용정책 변경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1.05.1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우수한 품질의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자사의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T 와이파이 존’ 이용정책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이용정책 변경에 따라 오는 7월1일부터 ‘T 와이파이 존’은 SK텔레콤에 가입한 이동전화 및 태블릿PC 고객 전용으로 운영된다.

스마트폰 및 무선인터넷 활성화를 통해 국내 통신산업 전반의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SK텔레콤은 2010년 초부터 본격적으로 Wi-Fi 망 구축을 강화하면서 ‘T 와이파이 존’을 개방형으로 운영해 왔다.

그러나 본격적인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에 진입하면서 스마트폰 고객 및 데이터 트래픽이 지속 급증함에 따라, 고객에게 우수한 품질의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통신사의 핵심 경쟁력이 되고 있어 ‘T와이파이 존’ 이용정책을 변경하게 됐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SK텔레콤 이순건 마케팅전략본부장은 “ 전체 T 와이파이 존 데이터 이용량 중에서 SK텔레콤 가입 고객의 이용량은 약 50% 수준으로, SK텔레콤 고객께 보다 쾌적한 무선 인터넷 환경을 우선 제공해 드리기 위해 이번 조치를 취하게 된 것”이며 “ 현재 사업자간에 논의되고 있는 공공지역 Wi-Fi 망 공동구축에 대해서는 협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11년 4월말 현재 SK텔레콤의 ‘T 와이파이 존’은 3만8천개 국소로 금년 말까지 6만2천개 국소로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