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인피니티 G37 컨버터블’ 출시

‘뉴 인피니티 G37 컨버터블’ 출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06.23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전시장에서 23일 공식 출시 행사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인피니티(대표: 그렉 필립스, 한국닛산)는 고성능 하드탑 럭셔리 컨버터블인 ‘뉴 G37컨버터블’을 도산대로에 위치한 인피니티 강남전시장(SS모터스)에서 오는 23일 공식 출시 행사와 함께 판매를 시작한다.

인피니티에서 처음 선보이는 하드탑 컨버터블인 G37컨버터블은 지난주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세계에서 두 번째,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국내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지난해 11월 LA오토쇼에서 최초로 공개된 이후, 지난 3월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유럽에 선보였던 인피니티의 최신 모델이다.

그렉 필립스 한국닛산 대표는 “G37 컨버터블은 인피니티의 이름을 건 최초의 하드탑 컨버터블”이라고 강조하며, “컨버터블도 인피니티가 만들면 인피니티만의 성능, 스타일, 첨단 편의장치가 적용되어 지금까지의 컨버터블과는 다른 오픈 투어링의 새로운 경험을 고객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G37컨버터블은 글로벌 태그라인(Tagline)인 ‘Inspired Performance’를 따르는 인피니티의 최신 디자인 경향을 엿볼 수 있는 모델이다. 특히 기존 하드탑 컨버터블과 달리 탑을 열거나, 닫을 때 모두 스포츠 쿠페의 완벽한 비율을 실현한 뛰어난 스타일이 돋보인다. 인피니티에서 ‘듀얼 뷰티(Dual Beauty)’로 명명한 뛰어난 스타일은 에어로 다이나믹 디자인과 짧은 오버행, 낮은 트렁크 높이로 스포츠 쿠페의 동적 성능을 전달하는 외관 디자인에, 요트를 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고급 가죽으로 마감한 인테리어 적용 등 어느 각도, 어떤 상황에서도 최고의 미적 기준을 제시한다.

G37 컨버터블의 심장은 세계 10대 엔진을 최다 수상한 VQ엔진의 최신 버전인 VQ37VHR엔진으로 채워 329마력, 최고 출력 37kg.m의 강력한 파워를 뿜어낸다. 엑셀레이터 패들을 밟는 정도에 따라 연료 흐름을 최적 수준으로 조절하는 가변식 흡기 밸브 리프트(VVEL, Variable Valve Event & Lift)가 적용된 VQ37VHR 엔진은 수동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DS 모드가 추가된 7단 자동변속기와 어울려 토크 및 엔진 응답성을 향상시켰다. 이를 바탕으로 9.4km/l의 연비는 물론 배기 가스 배출량까지 감소시켜 친환경과 고성능을 모두 충족시킨다.

인피니티는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보스(BOSE?)와 함께 ‘오픈 에어 사운드 시스템’을 개발, 컨버터블 최고의 라이브 사운드를 선사한다. 특히 차내에 장착된 내장 마이크로 주행 조건과 톱의 개폐 여부에 따른 음질을 실시간으로 탐지하는 ‘오디오 파일럿 시스템II’가 적용 시켰다. 일체형으로 장착된 4개의 퍼스널 헤드레스트 스피커를 포함 한 총 13개의 스피커를 통해 컨버터블 차량에서 실현 가능한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이밖에 ‘ACCS(Advanced Climate Control System)’의 탑재로 4계절 오픈 드라이빙이 가능한 고성능 온도조절 시스템과 가벼운 스크래치를 스스로 복원하는 ‘스크래치 쉴드 페인트’ 등 인피니티의 다양한 최첨단 편의 장치를 두루 갖추고 있다.

G37 컨버터블은 컨버터블에서 기대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안전 시스템을 갖췄다. 특히 측면 충돌을 대비한 커튼 에어백 장착이 불가능했던 기존 컨버터블 차량의 한계를 넘어 아래에서 위로 작동하는 ‘도어 내부 장착형 커튼 에어백’을 적용해 하드탑이 열렸을 때에도 운전석과 조수석 승객을 측면 충격으로부터 보호한다. 그리고, 뒷 좌석에 팝업 방식으로 작동하는 ‘팝업 롤바’는 에어백 센서가 위험 상황을 인지하면 뒷좌석 머리 받침대에 내장된 팝업 바가 즉시 반응해 차량 전복 시 뒷좌석 승객의 머리 부분을 보호한다.

뿐만 아니라, G37 컨버터블은 버튼 조작에 따라 커튼을 여닫듯 하드톱의 열고 닫힘 그리고 멈춤을 제어할 수 있어 주행시의 안전뿐만 아니라 하드탑을 여닫는 순간의 안전까지 고려한 섬세한 메커니즘을 갖췄다. 이 밖에 지능형 전조등 시스템, 차량 다이내믹 콘트롤, TCS, EBD, AFS 등 다수의 첨단 테크놀러지는 G37 컨버터블의 기본 옵션 사항이다.

그렉 필립스 한국닛산 대표는 “인피니티의 고객들은 매순간 인생의 하이라이트를 살아간다”며 “인피니티와 함께 ‘가장 빛나는 순간’을 느낄 수 있도록 고객 만족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더해 고객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G37 컨버터블의 가격은 7,280만원(VAT포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