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아이가게 ‘아름다운커피’ 전문 쇼핑몰 오픈

착한아이가게 ‘아름다운커피’ 전문 쇼핑몰 오픈

  • 안성호 기자
  • 승인 2009.06.23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익금 1% '아름다운 재단'에 기부
한 잔의 커피로 행복 바이러스를 전파할 수 있다면?

한국은 세계 커피소비 11위의 대표적인 커피 소비국이다. 한국인은 1년에 350잔의 커피를, 지구인은 매일 25억잔을 마신다고 한다. 하지만 정작 커피를 재배하고 있는 저개발국가의 커피 농부들의 몫은 커피 한 잔당 고작 0.5%이다. 이러한 저개발국가의 커피 농부들에게 원조보다는 지속 가능한 삶을 보장하는 공정무역커피가 탄생하게 된 배경이다.

이앤에프메딕스의 자회사 케이제이네이쳐에서는 공정무역전문 온라인몰인 ‘착한아이가게’ (www.goodistore.co.kr)를 오픈하였다.

착한아이가게는 공정무역의 선두주자인 아름다운가게에서 출시한 아름다운커피(히말라야의 선물, 안데스의 선물, 킬리만자로의 선물, 마운틴블렌드)를 소개하고, 커피 한잔을 통한 행복 바이러스 전파에 동참하게 되었다.

공정무역 착한 커피는 생산자와 소비자에게 착한가격으로 희망과 기쁨을 주지만, 제품의 질 또한 우수하다. 국제인증서를 취득한 100% 유기농, 친환경, 무농약 아라비카 생두 중 최고의 것만을 일일이 핸드피킹(수작업 선별)하여 건강을 생각하였다.

또한 아름다운 커피는 볶아진 커피를 들여오는 것이 아니라, 생두를 수입하여 국내에서 로스팅하여 더욱 신선하고, 구수한 맛을 내고 있다.

착한아이가게에서는 아름다운커피와 홍차, 공정무역쿠키 등을 소개하고 있으며, 오픈기념으로 6월 30일까지 푸짐한 사은품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착한아이가게의 수익금의 1%를 아름다운 재단의 ‘아름다운 1% 나눔’으로 기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