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게임,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요리조리 1호점’ 선보여

한게임,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요리조리 1호점’ 선보여

  • 안성호 기자
  • 승인 2009.06.23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의 국내 최대 게임포털, 한게임은 마이뉴칠드런이 개발한 게이머들이 직접 카페의 경영자가 되어 자신만의 가게를 만들어가는 온라인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요리조리 1호점>(이전 명칭 : 마이 뉴 카페)을 7월 말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요리조리 1호점>은 기존 모바일이나 콘솔, 다운로드 게임으로 크게 인기를 끈 타이쿤 류 게임의 온라인 버전으로, 게이머가 혼자가 아니라 다른 게이머들과 경쟁하거나 협력하며, 다양한 상황적 요인을 고려해 자신만의 가게를 성장시켜나가는 매력을 지닌 게임이다.

게이머는 데일리 뉴스를 통해 오늘의 메뉴, 재료 시세, 손님 성향, 예상 손님 수 등을 예측해, 이에 따라 재료를 구매하고, 수익금으로 새로운 레시피를 개발하거나 인테리어를 변경하는 등 자신만의 경영전략을 구사해나갈 수 있다.

또한, <요리조리 1호점>은 게임 내 필요한 모든 행동을 마우스만으로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NHN 서현승 게임사업그룹장은 “온라인에서 자신만의 카페를 만들고 이를 성장시켜갈 수 있는 <요리조리 1호점>을 통해 게이머들은 ‘경영’에 대해 조금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간편한 조작법과 카페를 성장시켜가는 방식으로 특히 여성 게이머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요리조리 1호점>은 7월 말 공개에 앞서, 프리뷰 사이트(www.hangame.com/preview.nhn?page=3)를 오픈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