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쏘울, 미국 켈리블루북 '멋진 신차’

기아차 쏘울, 미국 켈리블루북 '멋진 신차’

  • 안성호 기자
  • 승인 2009.06.23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는 쏘울(Soul)이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 웹사이트인 ‘켈리블루북(Kelly Blue Book)’이 선정한 ‘18,000달러 이하 10대 멋진 신차(2009 Top 10 Coolest New Cars Under 18,000)’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 웹사이트인 켈리블루북(www.kbb.com)은 안전, 연비, 실내공간, 기술력, 드라이빙감, 안락함 등과 함께 운전자들의 주관적인 요소 중 하나인 신차의 매력도에 대한 평가까지 합하여 ‘18,000달러 이하 10대 멋진 신차’를 선정했다.

마이클 스프라그 (Michael Sprague) 기아차 미국판매법인 마케팅담당 부사장은 “쏘울은 개성있는 디자인과 재미있고 다양한 성능, 경제성 등으로 현지 소비자들과 미디어들에 깊은 인상을 심어주었다”고 말했다.

켈리블루북은 “쏘울은 독특한 디자인과 함께 블루투스 기능, 아이팟 연결 기능 등 최첨단 기술을 갖췄으면서도 합리적 가격을 갖춘 차”라며 “특히, 라이팅 스피커는 친구들에게 첫번째로 자랑할 수 있을 만큼 독특하다”고 말했다.

한편, 쏘울은 지난 3월 미국 켈리블루북이 선정한 ‘5개 최상의 선택차종(5 Great Deals)’에 선정되었으며, 미국 자동차 전문지인 ‘파퓰러 메카닉스’에서 실시한 비교테스트에서도 경쟁모델인 싸이언xB, 닛산 큐브 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으며, 미국 텍사스 자동차기자협회(TAWA)의 ‘2009 스프링 챌린지’에서 ‘최고 가치상(Best Value)’을 수상하는 등 뛰어난 상품성으로 미국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3월엔 한국차 최초로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2009 레드닷 디자인상에서 ‘Honorable Mention’상을 받았으며, 4월에는 미국 자동차 전문미디어인 워즈오토(Ward’s Auto)의 ‘올해의 인테리어상-가장 멋진 인테리어(Grooviest Interior)’에 선정되는 등 개성있는 디자인을 해외시장에서 인정받았다.

지난 3월 미국시장 시판을 시작한 쏘울은 출시 초부터 미국 현지 자동차 미디어로부터 잇단 호평을 받았으며, 4월과 5월 잇달아 경쟁모델인 싸이언 xB와 닛산 큐브 등의 판매를 앞지르는 등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다.

<켈리블루북(Kelly Blue Book)>

미국의 권위있는 자동차 전문 웹사이트인 켈리블루북(www.kbb.com)은 1926년에 미국 캘리포니아에 설립되었으며, 다양한 자동차 관련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미국 신차 및 중고차 구매자의 절반 이상이 차량 구매시 켈리블루북 사이트를 방문하는 등 미국 운전자들의 차량 구매에 높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