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탄천에 나비가 훨훨~”

“성남 탄천에 나비가 훨훨~”

  • 김동기 기자
  • 승인 2011.04.2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C&C 습지 생태원 조성나서…3500촉 야생화 모종심기 등 활동
SK C&C(대표 정철길 www.skcc.co.kr)가 성남 지역 탄천습지 생태 보전을 위해 발벗고 나섰다.

28일 SK C&C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에 위치한 탄천 습지 생태원에서 정철길 사장을 포함한 임직원, 성남시민 100여명과 함께 나비 서식처 조성을 위한 야생화 모종심기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지구의 날을 기념해 펼쳐진 이날 행사에서 SK C&C는 탄천 습지 주변 2만 4000평방미터(㎡) 부지의 돌을 고르고 부채꽃, 벌개미취, 산국 등 3500촉의 다양한 야생화를 심는 등 도심속 가습기의 기능을 하는 습지 생태원 가꾸기를 위한 다채로운 활동에 나섰다.

이를 통해 도심에서 사라져가는 나비들의 서식은 물론 지역주민들과 아이들을 위한 체험 학습의 기회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SK C&C 정철길 사장은 “이같은 활동을 통해 성남시가 도심과 아름다운 자연이 함께하는 풍요로운 삶의 터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환경보존과 지역사회 발전에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에 나서 행복을 나누는 친환경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현재 33개 봉사단을 운영 중이며 3500여명의 임직원이 솔선해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