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카메라, 세계서 호평 이어져

삼성 카메라, 세계서 호평 이어져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06.22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카메라 전문 매거진 ‘아메리칸 포토’에서 ‘WB550’ 선정
삼성디지털이미징의 올해 상반기 디지털카메라 신제품이 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미국의 카메라 전문 매거진 ‘아메리칸 포토(American Photo)’는 올 상반기를 결산하는 특별 발행본(7/8월호)에서 150개 신제품을 리뷰한 결과 ‘올해의 컴팩트 카메라 부문(Compact camera of the year 2009)’에 삼성카메라 ‘WB550’을 선정했다.

아메리칸 포토는 삼성디지털이미징 WB550의 24mm 초광각 10배줌 렌즈를 “말 그대로 슈퍼 줌이라 부를 만하다”고 소개했다.

상반기 국내 히트 제품인 하이엔드급 디카 ‘WB500’도 해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독일의 포토 전문지인 ‘디지털포토(Digital PHOTO)’는 4월 “동급 최고의 화질로 여행에 유용한 프리미엄 카메라”라는 평가를, 호주의 일간지 ‘시드니 모닝 헤럴드(Sydney Morning Herald)’는 5월 “24mm 초광각 렌즈와 HD급 동영상 기능이 놀랍다”고 평가했다.

영국의 포토 전문 매거진 ‘포토360(Photo360)’은 3월말 ‘WB500’을 ‘최고의 컴팩트 카메라(Winner of the Ccompetition)’로 선정하기도 했다.

삼성카메라의 디자인에도 좋은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미국의 ‘뉴욕 포스트(New York Post)’는 최근 국내에도 출시되어 인기를 얻고 있는 ‘WB1000’에 대해 4월 “아름다운 3인치 AMOLED 스크린에 클래식한 아날로그 다이얼까지 갖춘 최고의 디자인”으로 평가했다.

싱가폴의 일간지인 ‘스트레이츠 타임즈(The Straits Times)’는 지난 5월 주말판 디지털라이프(Digital Life)에서 “안젤리나 졸리를 카메라에 비교한다면 뛰어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을 갖춘 ‘ST50’일 것”이라며 호평했다.

뿐만 아니라 삼성카메라는 영국의 ‘리더스 다이제스트(Reder’s Digest)‘가 지난 3월말 실시한 ’신뢰할 만한 브랜드 조사'에서 카메라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삼성카메라가 이처럼 해외 무대에서 주목받고 있는 것은 성능과 디자인이 향상된 우수한 제품을 선보인 것은 물론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여 소비자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고 있기 때문이다.

삼성디지털이미징 황충현 상무는 “철저한 시장분석과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는 ‘고기능, 고성능’ 카메라를 선보인 것이 전 세계에서 좋은 평가로 이어지고 있다”며, “이러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제품 개발과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여 글로벌 일류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