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TR, 새로운 모바일 앱 3종 출시

MSTR, 새로운 모바일 앱 3종 출시

  • 김동기 기자
  • 승인 2011.03.2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튠즈 앱 스토어에 항공, 은행, 병원 앱 게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지사장 이혁구 www.microstrategy.co.kr, 이하 MSTR)는 28일 아이튠즈 앱 스토어(iTunes App Store)에서 ‘아이폰 및 아이패드를 위한 MSTR 모바일 앱(MicroStrategy Mobile for iPad® and iPhone® Apps)’을 다운받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3종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앱은 미국 교통통계국(Bureau of Transportation Statistics) 데이터 기반의 ▲항공사 성과 앱(Airline Performance App), 미국연방예금보험공사(FDIC) 데이터 기반의 ▲은행 성과 앱(Bank Performance App), 미국 ‘메디케어와 메디케이드 서비스를 위한 센터(CMS, Centers for Medicare and Medicaid Services)’ 및 보건복지부(Department of Health and Human Services) 데이터 기반의 ▲병원품질앱(Hospital Quality App)으로 3가지이다.

항공사 성과 앱(Airline Performance App)은 미국 교통 통계국(Bureau of Transportation Statistics)의 데이터를 기반한다.

사용자들이 19개의 항공사 및 303개 공항을 포함해 1100만회 이상의 비행 관련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아울러 사용자들은 항공사 성과 데이터를 통해 미국 영공의 특정 출발 도시에서부터 항공 교통량을 볼 수 있으며 주중 요일과 시간대별로 공항의 정기적인 성과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한 비행경로 및 여행 시간별로 항공사를 평가할 수 있고 비행을 위한 가장 좋은 날짜와 시간대를 알 수 있다.

은행 성과 앱(Bank Performance App)은 소비자들이 미국 연방예금보험공사(FDIC)가 보증하는 7000여개 금융기관들이 2007년 1분기부터 2010년 4분기까지 낸 성과를 분석, 검토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앱을 통해 사용자들은 지역내 상위 100개 은행을 분석할 수 있고 10개의 핵심 금융 메트릭스를 통해 순위를 매길 수 있다.

또한 특정 미국 은행의 대차대조표 및 전체 수익의 입출금 내역서를 열람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은행 성과에 대한 트렌드 및 문제 원인 규명을 할 수 있으며 선두 및 하위 은행 분석 모델을 통해 상위 은행과 최하위 은행을 검토할 수 있다.

병원 품질 앱(Hospital Quality App)은 소비자들이 맵 시각화, 리포트, 그래프, 대시보드의 조합 및 3개의 상이한 분석 세트를 통해 최고의 병원을 찾을 수 있도록 해준다.

사용자들은 핵심 메트릭스를 통해 상위 300개 병원을 비교할 수 있고 주(州)의 병원 순위 분석, 특정 기준을 통한 품질 순위 등을 비교할 수 있으며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은 병원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이는 ‘메디케어와 메디케이드 서비스를 위한 센터(CMS, Centers for Medicare and Medicaid Services)’ 및 미국 보건복지부(Department of Health and Human Services)가 제공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MSTR 모바일 아이패드 앱’은 웹사이트(itunes.apple.com/us/app/microstrategy-mobile-for-ipad/id382821025?mt=8.)에서, ‘MSTR 모바일 아이폰 앱’은 웹사이트(itunes.apple.com/us/app/microstrategy-mobile/id376256699?mt=8.)에서 다운로드하면 된다.

MSTR 최고운영책임자(COO) 산주 반살 (Sanju Bansal)은 “이번에 출시된 새로운 앱은 미국 정부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것이며 공공 분야의 데이터를 민주적으로 공개해 궁극적으로 미국 시민들에게 보다 뛰어난 통찰력과 투명성을 제공하게 된다”라며 “MSTR 모바일은 사용자들이 아이폰 및 아이패드를 통해 전체적인 통찰력을 가지고 손쉽게 대용량 데이터를 분석, 검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