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EMC 그린플럼, DW DBMS 부문 ‘리더’로 선정

EMC 그린플럼, DW DBMS 부문 ‘리더’로 선정

  • BIkorea
  • 승인 2011.03.1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 발표, 포레스터 보고서에서도 선두주자로 꼽아

EMC는 가트너가 최근 발표한 데이터웨어하우스(DW)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부문 매직 쿼드런트(Magic Quadrant) 보고서에서 ‘리더(Leader)’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EMC 데이터 컴퓨팅 사업부 총괄 담당이자 수석 부사장인 빌 쿡은 “EMC가 DBMS분야의 리더로 선정된 것은 EMC 데이터 컴퓨팅 솔루션의 수요가 증가하는 것과 그 맥을 같이한다”라며 “빅데이터 시대에 EMC의 DW에 대한 접근방법은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고객들은 뛰어난 데이터 통찰력, 성능, 유연성, 신뢰성을 제공하는 EMC의 솔루션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 리서치는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서 “EMC는 탄탄한 수행력과 지속적인 혁신, 강력한 스케일 아웃 병렬처리 시스템과 클라우드에 고도로 집중된 전략으로 경쟁이 치열한 전사데이터웨어하우스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포레스터 리서치는 이 보고서(The Forrester Wave: Enterprise Data Warehousing Platforms, Q1 2011)에서 “EMC 그린플럼은 EDW 시장에서 강력한 성장, 지리적 다각화, 파트너십에 대한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EMC가 그린플럼 인수 후 데이터 컴퓨팅 사업부를 신설하고 새로운 고성능 어플라이언스를 업계에 선보이는 등 다양한 노력으로 EDW 시장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