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tv팟 모바일 웹’ 오픈

다음, ‘tv팟 모바일 웹’ 오픈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1.03.1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도 스마트폰 브라우저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는 tv팟 모바일웹(http://m.tvpot.daum.net)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tv팟은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에서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국내 대표적인 동영상 서비스이다.

다음은 tv팟 모바일웹을 통해서 인기, 베스트, 테마, 게임 리그 등 tv팟의 다양한 동영상을 제공하고 검색 기능 지원으로 원하는 동영상을 바로 찾아서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동영상별 화면에서 해당 동영상에 댓글을 남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요즘(yozm), 트위터 등 SNS로 지인들에게 링크를 보내어 함께 동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다음 tv팟의 메뉴는 인기, 베스트, 테마, 게임리그, MY로 구성되어 있다. 인기 메뉴에는 이슈동영상과 실시간 인기 동영상이 제공되며, 베스트 메뉴에서는 남여, 연예, 유머, 스포츠 등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테마 메뉴는 인기테마와 최신테마로 구분되어 있으며 게임리그 메뉴는 스타리그, 프로리그 등의 동영상이 제공된다. 또한, MY메뉴에서는 PC와 스마트폰에서 정리한 플레이리스트에 있는 동영상을 보거나 봤던 동영상, PC에서 업로드한 동영상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tv팟 모바일웹은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주요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브라우저에서 tv팟 주소(http://m.tvpot.daum.net)를 입력하거나 모바일 Daum웹, Daum앱 등을 통해 즐길 수 있다.

다음 고미경 동영상/SNS기획팀장은 “이번 tv팟 모바일웹 오픈으로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언제 어디서나 ’tv팟’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스마트폰을 통해 좀 더 편리하게 다양한 재미와 정보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다음은 지난해 스마트폰용 ‘Daum’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국내 포털 최초로 한국어 ‘음성검색’, ‘코드 검색’을 선보이는 등 모바일 검색 시장을 선도해왔다. 또한, ‘사물검색’, ‘음악검색’과 같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