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컴, 음성인식 가능한 블루투스 칩 패밀리 신제품 출시

브로드컴, 음성인식 가능한 블루투스 칩 패밀리 신제품 출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1.02.2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유, 무선 반도체 업체 브로드컴은 스테레오 헤드셋 제품을 위한 새로운 블루투스 시스템 온 칩(SoC) 솔루션 패밀리를 출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새로운 블루투스 시스템 온 칩(SoC) 솔루션 패밀리는 오디오 음악재생 기능과 전통적인 블루투스 핸즈프리 전화 기능을 결합시켰다. 더 나아가 새로운 칩 패밀리는 브로드컴의 최신 스마트오디오 기술을 탑재하고 있으며, 다양한 헤드셋에 매력적인 기능들을 제공한다. 브로드컴 BCM2077x 패밀리는 초보자용, 일반용, 전문가용 스테레오 헤드셋을 위한 3종의 블루투스 칩을 포함하고 있다.

브로드컴이 새롭게 선보이는 BCM2077x 패밀리는 업계 최초의 65nm CMOS 공정 스테레오 블루투스 SoC 솔루션으로 오디오 음악재생 기능과 전통적인 블루투스 핸즈프리 전화 기능을 저전력으로 제공하며, 스테레오 애플리케이션에 있어 가장 중요한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려준다.

브로드컴은 새로운 BCM2077x 칩 패밀리에 스테레오 오디오와 핸즈프리 기능들을 통합시켜 다기능적인 제품들을 포함시킬 수 있도록 블루투스 시장을 확장시키려고 한다. 이러한 다기능적인 제품들은 하나의 헤드셋으로 음악 감상은 물론 통화까지 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한다. BCM2077x 블루투스 패밀리의 주요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BCM2077x 블루투스 패밀리는 ROM 기반 솔루션으로 고가의 외부 메모리 없이 초소형의 비용효율적인 디자인을 가능하게 한다.

동시통화 성능을 확연하게 향상시킬 수 있는 원단의 에코 및 소음 제거 기능을 제공한다.

음성인식 기술을 탑재하여 기기 제조사들로 하여금 사용자 경험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음성 명령어 지원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한다.

헤드셋의 음질 및 음의 크기를 자동적으로 향상 시키는 근단 말 명료도 향상 기능을 제공한다.

편이성을 증가시키고 자재명세서 비용을 감소시키는 통합 다국어 음성 프롬프트(ROM 온 칩에 포함)

헤드셋을 몇 분 안에 충전 시킬 수 있도록 통합된 고속 충전 전력 관리 유닛(PMU)을 제공한다.

조정 가능한 오디오 알고리즘을 통해 다양한 폼 팩터에 적용 가능하게 하며 차별점을 제공한다.

BCM2077x 패밀리는 헤드셋별 각기 다른 3종의 칩을 포함하고 있다.

BCM20770 ? 초보자용 헤드셋에 최적화되었으며, 기본적인 기능들과 향상된 오디오를 제공한다.

BCM20771 ? 일반 단일 마이크 헤드셋를 대상으로 하며, 수신자와 발신자 모두에게 고음질 오디오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최신 스마트오디오 기능을 제공한다.

BCM20772 ? 전문가용 헤드셋을 위한 칩으로 브로드컴의 스마트오디오를 완전히 포함하고 있으며, 최고의 모노 오디오 품질 및 스테레오 SNR을 제공하는 듀얼 마이크 헤드셋을 지원한다.

브로드컴의 스마트오디오 기술은 블루투스 핸즈프리 기기 내 디지털 오디오 스트림을 분석한다. 또한, 보다 선명한 음성 통화를 위해 배경 소음을 제고하는 동시에 음성과 비음성을 구분한다.

특수한 바람 소리 제거 기술은 불편한 오디오 혼선을 구별하는 동시에 줄여 보다 나은 음성 통화를 가능하게 한다.

BCM2077x 패밀리는 초소형 패키지로 디자인되어 있어 쉽게 장착 가능한 귀걸이형 혹은 펜던트형 헤드셋과 같은 혁신적인 디자인의 헤드셋도 가능하게 한다.

브로드컴의 무선 PAN 비즈니스 부사장이자 총괄 매니저인 크레이그 오치쿠보 (Craig Ochikubo)는 “브로드컴은 새로운 형태 및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헤드셋을 위한 최신 스테레오 솔루션을 선보여 더 많은 기기에 블루투스 기능을 제공하고자 한다. 브로드컴의 저전력 블루투스 솔루션 패밀리는 작은 크기는 물론, 통합 오디오 및 향상된 UI 기능도 함께 제공함으로써 차세대 이중목적 스테레오 헨즈프리 헤드셋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