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보안 꿈나무 육성 보안 교실 ‘V스쿨’ 개최

안철수연구소, 보안 꿈나무 육성 보안 교실 ‘V스쿨’ 개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1.02.2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함께 23일 미래 보안 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보안 교실 ‘V스쿨’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안철수 KAIST 석좌교수가 미래 보안 꿈나무에게 영상 메시지를 전한 것을 비롯해, 김홍선 대표가 청소년들의 궁금증, 장래에 대한 계획이나 고민을 함께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국인터넷진흥원 서종렬 원장이 ‘청소년기에 준비할 것’을 주제로 강연했다.

또한 안철수연구소 현직 보안전문가들과 조별로 함께 대화를 나눔으로써 미래 진로에 대해 실질적인 도움을 얻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경찰청 사이버수사대 전문가가 참석해 최신 보안 위협과 사이버 범죄의 위험성을 일깨우는 한편 올바른 사이버 윤리관 정립에 도움을 주었다. 또한, 청소년들이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온라인 게임 해킹을 직접 시연해 경각심을 불러일으켰다.

국내 유일의 청소년 보안 교실 ‘V스쿨’은 날로 지능화하는 악성코드로부터 자신의 정보를 보호하고, 보안을 생활화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건전한 보안의식을 심어주는 것은 물론, 청소년 보안 꿈나무를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06년 국내 처음 시작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