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2011년형 뉴 프리랜더2 SD4’ 출시

랜드로버, ‘2011년형 뉴 프리랜더2 SD4’ 출시

  • 신만기 기자
  • 승인 2011.02.2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이동훈)는 성능 및 효율성이 대폭 향상된 ‘2011년형 뉴 프리랜더2 SD4’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오프로드에 강한 랜드로버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도심의 온로드에 적합한 편의성과 스타일, 경제성 등을 고루 갖춘 젊은 감각의 프리미엄 콤팩트 SUV인 뉴 프리랜더2 라인업에 신형 터보 디젤 엔진이 탑재되어 고객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 준다.

‘2011년형 뉴 프리랜더2 SD4’는 190마력의 신형 2.2리터 직분사 터보 디젤엔진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최대 190마력(@3,500rpm)에 최대토크 42.8kg.m(@1,750rpm)를 발휘하는 랜드로버의 새로운 SD4 엔진은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9.5초에 돌파를 가능하게 한다. 이와 같이 강화된 성능을 자랑하는 최첨단 SD4 엔진은 랜드로버의 우수한 기술을 통해 획기적인 효율성을 구현하여 더욱 빛을 발한다. 엔진 성능을 위해 특수 개발된 신형 가변(variable-geometry) 터보차저는 수냉식 방식으로 기존 엔진보다 더욱 높은 온도에서도 작동이 가능해 고온의 환경에서도 강력한 파워 및 토크를 발휘한다.

‘2011년형 뉴 프리랜더2 SD4’에 새롭게 장착된 아이신 워너사의(Asin Warner) 2세대 AWF21 자동변속기는 토크 컨버터 록업의 작동범위가 더욱 넓어져 승차감, 연비, 주행성능을 향상 시켰으며 내부 부품의 최적화로 차체중량 감소를 실현했다. 또한 지능형 파워 관리 시스템(IPMS)을 채용해 차량 가속 시 충전으로 연료를 소모하는 대신 차량 서행 시 운동 에너지를 회수해 배터리의 ‘스마트 충전’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와 같이 뉴 프리랜더2 SD4에 적용된 탁월한 기술들은 13.4km/l의 연비와 201g/km에 불과한 CO2 배출량으로 우수한 경제성과 친환경성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2011년형 뉴 프리랜더2 SD4’에는 도로 상황에 맞게 차량 상태를 자동으로 최적화하는 랜드로버의 특허 기술인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Terrain Response™)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 또한 내리막길 주행제어장치(Hill Descent Control)에는 경사로 브레이크 제어장치(Gradient Release Control)가 장착되어 있어 경사가 급한 곳을 내려갈 때 브레이크의 압력을 자동으로 조절해 더욱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주행을 제공한다. 또한 랜드로버 사상 가장 진보한 전복 방지기술인 RSC(Roll Stability Control)가 적용되어 있다. RSC는 차량의 상태를 초당 150회 간격으로 모니터링하면서 위험한 수준의 롤링 현상이 감지될 경우, 브레이크를 자동으로 가해 회전 반경을 늘려 전복사고의 가능성을 감소시킨다.

‘2011년형 뉴 프리랜더2 SD4’의 스포티한 외관은 전방 안개등 장식을 탑재한 새로운 프론트 범퍼를 특징으로 한다. 뉴 프리랜더2 SD4 모델의 프론트 범퍼는 밝은 색으로 마감 처리되었다. 새로운 후미등은 투명한 내측 렌즈와 그 주변을 둘러싼 블랙 렌즈로 구성되어 선명도를 높였다. 도어미러는 유리 부분을 10% 확장시켰으며, 신선한 스타일을 위해 새로운 18, 19인치 합금 알루미늄 휠을 탑재했다.

뉴 프리랜더2의 인테리어는 운전자 및 탑승자에게 가장 안전하고 안락한 환경을 제공한다. 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은 차량의 모든 4개의 코너에 대한 시야를 확보하며, A 필러는 슬림하게 디자인되어 전방의 시야를 가리지 않는다. 뉴 프리랜더2에는 파노라믹 선루프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어,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또한 공기 필터가 내장된 듀얼 존 에어컨디셔닝 시스템과 습도 센서, 실내 공기를 순환시켜 상쾌함을 지속시키는 공기 품질 제어(Air Quality Sensing) 시스템 등은 탑승객의 안락함을 최대한으로 높여준다.

뉴 프리랜더2는 동급에서 유례를 찾아 볼 수 없는 최첨단 오디오 시스템을 갖추었다. 최고급 알파인 오디오 시스템을 탑재한 뉴 프리랜더2는 14개의 스피커와 돌비 프롤로직II 7.1 서라운드 스피커 시스템으로 마치 극장과 같은 음질로 탑승자에게 최상의 만족감을 제공한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의 이동훈 대표는 “한층 더 업그레이된 2.2리터 디젤 엔진을 탑재한 ‘2011년형 뉴 프리랜더2 SD4’는 고성능, 고효율, 친환경성을 모두 만족하는 프리미엄 컴팩트 SUV이다”라며, “온·오프로드에 적합한 주행 성능과 스포티한 외관 스타일이 어우려져 디젤 SUV 시장에서 크게 주목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