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통신사업자 시장 공략 박차

SAP, 통신사업자 시장 공략 박차

  • 로지스틱스뉴스
  • 승인 2011.02.21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신사업자 위한 빌링 솔루션 발표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오늘 통신사업자를 위한 SAP 빌링 솔루션(SAP Billing for Telecommunications)을 발표했다. 통신사업자를 위한 SAP 빌링 솔루션은 요율, 과금, 청구, 금융관리 기능을 단일화된 유연한 플랫폼에서 통합 제공하고 SAP 분석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통신사업자의 새로운 서비스 출시와 수익 창출을 돕는다.

이 솔루션은 앱스토어,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클라우드 서비스 등과 같은 차세대 서비스를 통신사업자가 신속히 제공 가능하도록 유연한 모듈 접근 방식을 지닌 빌링 플랫폼이다. 최근 출시된 SAP HANA(High-Performance Analytic Appliance)와 비즈니스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결합, 차세대 서비스를 빠르게 제공하고 고객 유지 및 수익 영향 요인을 실시간 파악해야 하는 통신사업자에게 최적화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T-시스템즈, 보다폰, 렉스마크, 어도비, RIM 등이 통신사업자를 위한 SAP 빌링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SAP는 유선, 무선, 케이블, 광대역, 위성 등 모든 통신사업자가 필요로 하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전세계 상위 500개 통신사업자 가운데 81%가 SAP 고객이다. 이들은 SAP를 통해 클라우드, 컨버전스, 앱스토어와 같은 급변하는 환경에서 새로운 서비스와 비즈니스 모델을 성공적으로 창출하고 있다”고 밝혔다. 형 사장은 “사이베이스와의 시너지를 통한 기술 혁신, SAP 빌링 및 분석 솔루션과 같은 혁신적인 제품을 제공해 SAP는 통신사업자가 더 많은 고객과 수익을 얻고 비즈니스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SAP는 2009년 실시간 빌링 솔루션 업체 하이딜(Highdeal)을 인수했으며, 지난해는 사이베이스 인수를 통해 모바일 분야를 강화했다. 최근에는 인메모리 컴퓨팅을 활용해 실시간 데이터 처리와 분석이 가능한 SAP HANA와 통신사업자를 위한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는 등 통신사업자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SAP는 전세계 주요 통신사업자 및 기업들로 구성된 글로벌 슈퍼 앱스토어 WAC(Wholesale Application Community) 얼라이언스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SAP는 WAC 개발자를 위한 핵심 솔루션을 제공한다.

WAC는 AT&T, 오렌지, NTT도코모, KT SK텔레콤 등 세계 24개 통신사업자가 지난해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0’에서 결성한 글로벌 슈퍼 앱스토어로, 특히 한국은 KT, SK텔레콤, 삼성전자, LG전자 등이 WAC 이사회에 참여하고 있다.

피터스 서 WAC 의장은 “SAP는 혁신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고, 다양한 플랫폼에 비즈니스 소프트웨어를 제공함으로써 성공적으로 기업들을 도와왔다. 우리는 모바일 앱 시장 활성화를 위해 개방형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며 이에 대한 SAP의 공헌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