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픽스딕스 매장에 ‘스카이프 공식 체험존’ 오픈

전국 픽스딕스 매장에 ‘스카이프 공식 체험존’ 오픈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06.18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전화 보다 쉽게 접할 수 있어"
디지털 오프라인 매장에 인터넷전화 스카이프 체험존이 설치돼 소비자들이 인터넷전화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옥션 스카이프(www.skype.co.kr)는 광학&디지털기기 전문 브랜드 픽스딕스(www.pixdix.com)와 공동으로 국내 최초 스카이프 공식 오프라인 체험존을 운영한다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전국 50여개 픽스딕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인터넷전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스카이프 체험존’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픽스딕스 전 지점에 설치된 스카이프 체험존은 애플 아이팟터치 2세대, 아수스 EeePC 904HA, 초소형 PC인 빌립 S5 등에 스카이프 프로그램을 설치해 방문고객들에게 무료 인터넷통화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옥션 스카이프 배동철 본부장은 “인터넷만 되는 곳이면 아이팟터치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활용해 언제든지 인터넷전화를 사용할 수 있으며 통화품질 또한 우수하다는 점을 알리고자 이번 체험존을 오픈하게 됐다”고 취지를 밝히며 “편의점 통화권 출시에 이어 픽스딕스 매장 체험존 등 전국 오프라인 매장을 활용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면서 고객에게 보다 친숙하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고 말했다.

픽스딕스 최홍수 대표이사는 “픽스딕스에서 인기 판매 중인 애플 아이팟터치를 비롯해 인터넷이 가능한 각종 소형디지털기기에 스카이프 서비스를 접목시켜 구매고객에게 한층 더 높은 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고객 반응을 주시하며 스카이프 유료 크레딧과 전용 단말기 취급 및 판매도 검토 중이다”라고 밝혔다.

전세계 4억 4천만명이 사용하고 있는 스카이프는 인터넷이 연결돼 있는 곳이라면 전세계 어디든 통화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며, 아이팟터치나 스카이프 전용 와이파이 단말기, USB폰, PC상에서 메신저 형태의 소프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통화가 가능하다. 스카이프 가입자간에는 음성 및 고화질 화상 통화가 무료이며, 비가입자와 통화료도 일반 유선 전화에 비해 저렴해 국내 유선전화는 1분에 20원, 국제전화는 1분 22원(42개국) 요금이 부과된다. 또한 통화량이 많을 때는 스카이프 월정액 요금제를 이용하면 유용하다. 월 5,000원에 시내·외 구분 없이 유선전화로 거는 통화가 무제한 무료인 ‘유선무제한’ 요금제가 있으며, 월 14,100원으로 유선·이동전화 제한 없이 월 300분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유무선300’ 요금제도 있다. 국제전화가 잦다면 월 14,100원에 미국, 중국, 일본 등 42개국에 거는 일반전화를 무료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월드무제한’ 요금제도 있어 용도에 맞춰 요금제를 선택하면 된다.

픽스딕스는 2006년 11월 출범한 국내 최초의 광학&디지털기기 전문 브랜드로서 국내외 유명 DSLR 및 컴팩트 카메라, 애플, 미니노트북, MP3, PMP 등 각종 소형디지털기기를 직접 체험해 보고 비교해보고 구매할 수 있는 복합매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