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Luxury Lifestyle Management 과정 론칭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Luxury Lifestyle Management 과정 론칭

  • 이슈&뉴스
  • 승인 2011.02.1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vanced Program for Luxury Lifestyle Management
국내에 VIP 마케팅이 도입된 지 벌써 10여 년. 고객들은 그들을 이해하고 감동을 주는 차별화된 서비스에 목말라 한다. 이러한 해답을 찾으려 하는 이들을 위해 오는 3월,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부유층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이해를 보다 체계적으로 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Luxury Lifestyle Management] 교육과정을 오픈한다.

동국대학교 Luxury Lifestyle Management 최고위 과정은 하이엔드 마켓을 이해하기 위해 부유층의 라이프스타일을 의, 식, 주, 건강, 문화, 취미 등 6가지 주제로 구성하여 각 항목별로 구체적인 고객의 특성을 최고의 전문가가 분석하여 제공한다. 본 과정은 3월 23일부터 4개월간 매주 수요일 저녁 7:30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총 16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Luxury Lifestyle Management
라이프스타일을 한마디로 정의하기는 어렵지만 의, 식, 주, 건강, 문화, 취미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부유층이 선호하는 구체적인 브랜드(Brand)와 장소(Place)를 설명하고, 직접 현장에서 체험하면서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다.

또한 패션, 뷰티, 유통, 금융, 의료, 자동차, 문화 예술 등 다양한 산업의 종사자들이 본 과정을 통해 강력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공통의 타깃인 VIP고객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공동마케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The water flows from top to bottom!
물은 위에서 아래로 흐르듯이 부유층의 행동양식은 일반 대중에게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부유층의 문화는 시차를 두고 일반 대중에게 전달된다. 마치 첨단 제품이 프로토타입을 거쳐 대량 생산을 통해 가격을 낮추어 일반화 되듯이 부유층이 즐기는 다양한 행동 양식은 시간이 지나면서 일반 대중들에게 똑같이 적용된다. Luxury Lifestyle에 대한 스터디는 향후 매스마케팅(Mass marketing)을 위한 가장 확실한 투자가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